서안씨 블로그

우리은행 역사를 되짚어 보니 설립년도가 100년(2017년 기준 118년)도 넘는 대한민국 순수혈통 은행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최초의 이름은 대한천일은행 이였다. 조선의 마지막 황태자인 고종의 7번째 아들 (영친왕 이은)2대 은행장이였다. 우리은행 다니면서 은행창구 옆 TV 광고에서 본적이 있어서 기억이 난다. 그 후로 조선상업은행 그리고 한국상업은행 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IMF직후 99년에 한빛은행 으로 운영을 하다가, 평화은행을 흡수합병해서 2002년도부터 우리은행이 되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51 에 위치하고 있고 전세계에 20여개 글로벌지점사무소가 있다. 요즘 유재석을 메인모델로 위비톡을 중점적으로 홍보중이다. 파란색 디자인이 맘에 드는 우리은행 함께 알아보자.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우리은행채용 정보 평균연봉! 


"남을 위해 산다는 것은 쉬운 일이어서 누구나 잘 하고 있지만, 이참에 나는 여러분에게 자기 자신을 위해 살도록 요청한다. - 에머슨 / 당신은 수많은 별들과 마찬가지로 거대한 우주의 당당한 구성원이다.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당신은 자신의 삶을 충실히 살아가야 할 권리와 의무가 있다. - 맥스 에흐만 



우리은행 채용 정보 연봉 알아보자


창립일 : 1899년 1월 30일, 매출 : 14조, 직원수  : 15,601명, 평균스펙 : 토익(847) - 학점(3.71) - OPIC(IM), 이전 채용일정 : 상반기 4~5월, 하반기 9월 초  고졸채용 : 서울금융고등학교(외 특성화고등학교) 에서 최근 5년동안 600여명 신입행원을 채용했다.


▼은행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단위 만원

 4,000

5,100 

7,100 

1억 


사원이라하면 주임과 계장 이고, 대리와 과장 차장은 실제 직급과 직위가 동일하다, 부지점장, 지점장, 본부장급의 연봉은 성과급과 기타 수당을 합하면 기본 1억이 넘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임원급이 되려면 25년 이상 근속해야 한다. 은행직원들 출근시간은 평균 오전 8시 까지 인데, 개인의 업무량에 따라 6시 출근하기도 하고 밤8시 이후 퇴근 하기도 한다. 



우리은행은 특이하게 지방채용은 그 지역출신 이나 지역전문가를 채용한다, 예를 들자면 '그 지역 고등학교 나 대학교 졸업자' 를 말한다. 신입행원이 되고 나면 그 지역에서만 근무를 하게 된다. 금융관련자격증와 한국사, 국어 그리고 한자능력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그 외에 다양한 해외 언어(러시아어, 스페인, 포르투갈어, 말레이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중국어, 일어 등) 우수자를 우대한다.



자기소개서의 경우는 총 8개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신을 자유롭게 '자서전' 형태로 소개하는 부분이 약 2000자 정도로 가장 중요하게 평가 되는 항목이다. 그리고 최근에 읽은 인문학 서적 3권정도에 대한 느낀 점을 적는 부분이 있다. 그리고 본인이 가장 롤모델로 삼고 있거나 삼고 싶은 위인을 제시해야 하는 질문도 있다. 



1차면접은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한 실무진 면접과 '무한경쟁 PT면접' 과 토론면접 그리고 각종 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금융상품에 대한 지식에 대한 질문과 실제로 고객을 상대하면서 판매하는 스킬을 보기도 한다. 세일즈화법 연습이 많이 필요하다. 2차면접은 임원진 면접으로 입사지원서를 중점적으로 질문을 진행한다.


NH농협은행 채용 / 신한은행 채용 / KB국민은행 채용 / IBK기업은행 채용 /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채용 / 한국씨티은행 채용 / 새마을금고 채용 / 신협중앙회 채용 / 수협은행 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