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NH농협은행 이라는 명칭은 2012년 3월 2일 농협중앙회 에서 신용사업부만 NH농협금융지주 로 분리되면서 불리기 시작되었다. 아직도 지방이나 시골에 내려가면 예전 농협 간판을 달고 있는 곳도 몇군데 본것 같다. 최근에 계좌통합관리서비스(잠자고 있는 돈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하다가 1994년도에 개설한 농협통장에서 18,034원을 찾고 해지를 하게 되었다. 농협하고는 참 인연이 깊다. 나는 시골출신이였기 때문에 내가 살던 지역에는 은행이라고는 농협, 임업협동조합, 수협, 광주은행 이정도가 다였다. 


농협은 국가가 서포트 해주는 곳이라 절대 망할일이 없다는 생각을 해본다. 대한민국에 있는 관공서마다 가장 많이 들어가있는 현금인출기는 당연 농협인출기 이다. 2014년도 마천농협 서울영업소 에서 홍보팀장으로 근무 했을때 농협 뱃지 달고 열심히 뛰어다니던 때가 있었구나.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농협은행 채용 정보 평균연봉! 


“농협금융은 농업인,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올 한해 농심(農心)으로 무장하고 본연의 역할 완수를 위해 역동적으로 움직이길 기대한다”. -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농협은행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알자


창립일 : 1961년 8월 5일, 영업점 : 국내 1,208개 해외 3개(뉴욕,베이징,하노이), 연간실적 : 8,860억 원, 직원수 : 17,277, 평균스펙 : 학점 3.3, 토익 675, 오픽 IM, 과거채용일정 : 상반기 4월, 하반기 11월, 농협 본점은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16 농협중앙회 중앙본부(서대문역)에 위치하고 있다.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단위 만원

3,400

4,200

5,500

7,600 


농협은행 일반직 은 7급 → 6급 → 5급 → 4급 → 3급 → M급 순으로 승진하게 되며, 6급 초임 에서 5급까지 승진시 소요기간은 4년정도가 걸린다.

학력, 연령, 전공 등의 제한을 두지 않는 "열린채용"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점과 어학등의 비중을 줄이고 자기소개서의 비중을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일반 분야뿐만 아니라 전문자격 분야(변호사, 감정평가사, 공인회계사, 통계학), IT분야로 나눠 채용을 진행한다. 'N돌핀', 'NH농협 New Hope 아이디어 공모전', '농협장학생 봉사단 우수 활동자' 및 'NH 영 서포터즈' 수상자는 우대한다.



논술은 농협은행 공통 상식과 은행업무 분야 등 크게 2가지 주제로 제시되며. 경제전문지 및 신문 등을 통해 은행업 관련 이슈나 경제 이슈 등을 반드시 숙지해 두어야 한다. 자기소개서 의 약술형은 5문항으로, 문항 당 '50자' 로 개괄적인 내용을 작성해야 한다. 서술형은 6문항으로 문항 당 '350~500자' 로 본인의 강점과 경험을 토대로 작성하면 된다.



농협은행의 면접은 지원자의 자격증이나 봉사활동, 해외연수, 인턴 등 보편화된 스펙에 대한 평가대신에 현장에서 제시된 돌발적인 과제 수행에 대한 기획력, 성실성,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요즘은 스펙보다 인성이나 창의력을 많이 보는곳이 많아 지고 있는 것 같다. 면접 위원들이 하루종일 동행하며 지원자평가하는 방식을 도입하여 신입사원 면접을 '하나로클럽'에서 진행, 그 이후 최종 합격을 하고 나면 지원한 지점에서 기본 5~7년을 근무하게 된다. 감안해야 될 부분이다. 심층토론면접은 시사, 경제, 금융 등 다양한 주제로 10인 1조로 1시간 동안 자유토론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한은행 채용 / 우리은행 채용 / KB국민은행 채용 / IBK기업은행 채용 /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채용 / 한국씨티은행 채용 / 새마을금고 채용 / 신협중앙회 채용 / 수협은행 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