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신한은행 의 최초이름은 1897년에 설립된 한성은행이다. 1899년에 설립된 우리은행(대한천일은행)보다 2년더 먼저 시작했다고 보면 된다. 신한은행은 재일동포들의 주도로 설립된 은행이다. 나의 기억속에 남아 있는 이름, 조흥은행 이 생각난다. 조흥은행 은 90년대 초에 국내최초로 순번대기표를 도입한 은행이기도 하다. 그리고 ATM기기도 최초로 설치한 은행이기도 하다. 금융업을 해오면서 동일은행, 충북은행, 강원은행 을 합병 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9길 20(태평로2가) (대경빌딩) 에 위치하고 있다. 신한금융지주회사 의 자회사 개념이다. 대표이사는 위성호이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신한은행 채용 정보 평균연봉! 


"마치 밤낮으로 삶의 바다로부터 바닷가로 올라오는 것이라고는 그것들이 전부인 것처럼 우리들은 아직도 여전히 바다의 조가비들을 살펴보느라고 바쁘다. - 칼릴 지브란 / 만약 내가 한 마디로 삶의 정의를 내려야 한다면, "삶은 창조이다."라고 말할 것이다. - 클로드 베르나르 


신한은행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창립일 1897년 2월 19일(조흥은행) / 영업점 : 국내 지점 771개, 출장소 101개, 해외지점 12개, 사무소 2개 / 연간실적 : 18조 8,625 / 직원수 : 13,938 / 평균스펙 : 학점 3.7  토익 830  오픽 IM / 과거채용일정 상반기 4월, 하반기 9월 ~ 10월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단위 만원

 5,200

6,000 

7,000 

8,700 



신한은행은 무기계약직 텔러(teller)들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시간제 일자리 마련을 통해서 경력단절 여성들의 채용을 늘리는 등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적극 동조했다. 2013년 하반기에는 일반사원채용에 일반직과 IT분야로 나누어 채용을 진행했다.



일반적으로 불리는 '금융 3종 세트'(증권 투자상담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 투자자산운용사)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고 해서 특별한 가산점 혜택을 받지 못하지만, 공인회계사CPA나 AICPA, CFP(난이도가 가장어려움), 재무분석사 등의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서류전형시 자기소개서에는 지원자의 경험을 토대로 신한은행에 지원하는 이유와 업무에 대한 사전 이해도 와 비전 등이 명확하게 제시되어야 좋은 평가를 받을수 있다.



인ㆍ적성검사는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문제 를 푸는것이 중요한 포인트이며, 스펙보다는 경험과 창의성, 열정을 가진 인재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거기에 다양한 면접 방식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을 참고하자. 1차 면접은 인성, 토론, 상황판단 면접으로 진행된다. 인성은 간단한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면접관들은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질문을 한다. 토론은 2가지 주제로 20분간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상황판단 면접은 신한은행과 관련된 여러가지 상황을 제시하고 이에 따른 대처에 자신만의 방법을 요구한다. 많은 시뮬레이션 상황을 생각해봐야 할 부분이다.


NH농협은행 채용 / 우리은행 채용 / KB국민은행 채용 / IBK기업은행 채용 /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채용 / 한국씨티은행 채용 / 새마을금고 채용 / 신협중앙회 채용 / 수협은행 채용


#신한은행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