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GS칼텍스는 현대오일뱅크보다 3년 늦은 67년도에 호남정유로 부터 정유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전 세계 정유공장 중에서 단일공장으로 4위에 해당하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GS칼텍스 여수공장(180여만평)을 보유 하고 있다. 그리고 인천에 윤활유공장이 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508 (역삼동) 에 위치하고 있다. 현재 대표이사는 허진수 회장이다. 구인회 회장과 함께 LG그룹을 공동창립하고 GS그룹을 창립한 허만정 회장의 손자이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GS칼텍스 채용 정보 평균연봉! 


"사람은 모든 길을 갈 수는 없다. 성공은 한 분야에서 얻어야 하며, 우리 직업은 오직 하나의 인생 목표로 삼아야 하며, 다른 모든 것은 이것에 종속되어야 한다. 나는 일을 어중간하게 하는 것을 싫어한다. 그것이 옳으면 대담하게 하여라. 그것이 그르면 하지 말고 버려라. 이상을 가지고 산다는 것은 성공적인 삶이다. 사람을 강하게 만드는 것은 사람이 하는 일이 아니라, 하고자 노력하는 것이다. - 어니스트 헤밍웨이 / 사람을 강하게 만드는 것은 사람이 하는 일이 아니라, 하고자 노력하는 것이다. - 어니스트 헤밍웨이 / 사람이 위대하게 되는 것은 노력에 의하여 얻어진다. 문명이란 참다운 노력의 산물인 것이다. - 스마일즈


GS칼텍스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창립일 : 1967년 5월 19일 / 연간실적 : 25조 7,669 / 직원수 : 3,209 / 평균스펙 : 학점 3.79 - 토익 836 / 과거채용일정 : 상반기 3월 하반기 8~9월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단위 만원

5,936

6,341

6,613

9,115

1억

3,412 



GS칼텍스 채용 모집 분야 중 트레이딩만 전공에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고, 경영기획은 경영ㆍ경제, R&D는 화학전공자만 지원 가능하다. 단 공인 영어성적표 제출은 필수이다.


다양하고 특이한 경력 보유자는 우대하므로 해당사항이 있으면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에 반드시 기재하면 플러스 요인이 된다.


신입 공채시 같은 해 모집하는 하계인턴이나 산학인턴은 중복 지원이 불가능 하다. 인턴후 정규직 전환률이 높은편이다. 산학인턴 채용은 산학장학생제도와 하계인턴제도의 장점을 융합한 GS칼텍스만의 제도로, 등록금 및 자기개발비가 지원되고 인턴근무를 통해서 회사에 대한 이해도 및 업무경험을 쌓아갈 수 있다.



GS그룹 차원에서 인턴채용을 포함해 공통적으로 3종의 테스트(GSC-Way부합도 검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직무역량검사)를 하루에 진행한다.


1차면접에서는 면접자 3명에 지원자 1명으로 진행하는 개별면접으로 진행한다. PT면접은 2~3가지 주제에 하나를 정하면 그 주제에 대한 문제를 받아서 준비하게 된다. 준비 할때는 기본적으로 그래프와 숫자 데이터를 분석하는 소양을 체크하므로, 경제신문 등의 그래프와 수치 데이터를 해석 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토론면접은 주어진 주제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피력한 뒤 의견을 뒷받침할 수 있는 근거를 논리적으로 전개해야 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