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사회복지사를 취득하기 위해 학점은행제를


이용했다. 2년의 전문대 과정을 약 1년 3개월 정도면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일하면서


컴퓨터로 수업듣고 과제에 시험보면


그리 어렵지는 않다, 보육교사 나 사회복지사가


앞으로 조금더 어려워질 전망이다.


딸 수 있을 때 미리 따놓는 것도 좋다고 본다.


사회복지사 가 되기전 누구나 꼭 거쳐야 하는


필수과목 '실습' 을 다녀왔다.


세상의 모든 지식을 연구한다! 

사이먼리의 지식연구소!

텍스트사진 및 이미지  CopyLeft(C) 

#CopyLeft(C) 는 CopyRight의 반대개념으로

  "모든이에게 글과 자료들을 공유"한다.

#공유할때는 컨트롤+C → 컨트롤+V 하지말고, 

  내용을 참고하면 좋겠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스크랩 한것도 있음을 밝힌다#



수원이나 용인지역에서 실습을 의뢰하려는


사람이 있으면 소개시켜줄 의향이 있는바이다.



용인 신갈오거리 부근 상미마을 옆에 위치하고


있다. 약 4주간 실습을 실시했다.



실습프로그램은 이렇게 짜여져 있다.


얼핏보면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프로그램과


비슷하다.



일주일에 한번은 애니메이션 을


관람하고, 간혹 집중력이 다소 떨어지는


한 아이는 제자리에 있지 않고


활발히 움직인다...ㅜㅎ



교회에서 찬양팀이 와서 신나는


율동과 기타로 분위기는 푸쳐핸섭!ㅎㅎㅎ



오감체험스토리 라는 프로그램으로


클라이언트 들이 가짜낙엽으로 단풍을


간접체험 했다.



청각을 발달시키는 시청각 훈련때는


명상음악을 들으며 다들 잠시 눈을 감는다,


그와중에... 코를 후덜덜덜 골던


아이가 생각이 나네..



가장 활발한 두 친구,ㅎㅎㅎㅎㅎ


멈출수 없는 입담.


가끔 화가난다....ㅋㅋㅋ



용인시청에서 사회복지의 날 행사에


참석 했다. 교관때 느낌 살려서


클라이언트 들을 안전하게 인솔하였다.


식사시간 힘들어 힘들어.ㅠㅋㅋ



삼성과 함께 하는 에버랜드 소풍의 날


이날은 더욱더 빡씬 날!


하지만 정말 소풍가는 기분 나던 날!



기도를 어찌나 열심히 하던지..


가장 막내면서 투정쟁이.ㅎㅎ


그래도 귀엽다!ㅎㅎ


밥먹고 이동 고고싱!!



어느덧 짧은 실습이 끝나갈 무렵,


4주동안 짧지만 길었던 시간,


평생 기억에 남을 추억 담아간다.



건강해라, 녀석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