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지금으로 부터 20여 년 전  핸드폰 대리점을 최초로 모집 했을 때 가 있었다. 그때는 핸드폰 크기가 벽돌만 하고 가격도 200만원 가까이 되던때였다. 사람들은 대리점 하는 사람은 생각이 없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 때 대리점주가 된 사람들은 간만히 앉아서 요금수수료만 억단위를 벌고 있다. 지금은 대리점 하나 내려고 해도 10억 가까이 필요하다. 3000~5000만원 정도였는데 말이다. 


과거나 현재에도 부동의 통신시장 점유율 1위 SK텔레콤 이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SK텔레콤 채용 정보 평균연봉! 


"남을 위해 산다는 것은 쉬운 일이어서 누구나 잘 하고 있지만, 이참에 나는 여러분에게 자기 자신을 위해 살도록 요청한다. - 에머슨 / 당신은 수많은 별들과 마찬가지로 거대한 우주의 당당한 구성원이다.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당신은 자신의 삶을 충실히 살아가야 할 권리와 의무가 있다. - 맥스 에흐만 


SK텔레콤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창립일 : 1984년 4월 20일 / 연간실적 : 12조 8,603 / 직원수 4.192 / 평균스펙 : 학점 3.62 - 토익 827 - 오픽 IM / 과거채용일정 : 상반기 3월 ~ 4월, 하반기 9월


SK텔레콤 채용에서 대졸신입 채용은 SK그룹 관계사가 공통으로 참여하는 공채로 1년에 1회 하반기에 진행된다. 상반기에는 주로 인턴사원만 모집한다. 인턴 종료 후 임원진면접에 합격하면 최종 입사가 가능하다. 신입사원의 경우 상반기 인턴십을 통한 채용 비중이 점점 커질 전망이다. 바이킹 챌린지를 상반기에 실시하고 하반기 공채 시 역량 PT 우수자에게는 서류전형 면제혜택이 있다.


서류전형에서 영어와 학점 제한은 없으나, 지원서 제출 시 영어 말하기 TEST 성적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필기전형(SKCT)은, 인지역량(Critical Th-inking), 실행역량(Situational Judgment), 심층역량(Work Personality)으로 구성 되며, 총 145분 소요된다. 2014년 상반기부터 역사과목이 추가되었다. 2차 임원진면접에서 SK인재상과 가치가 자신의 역량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야한다.


SK텔레콤 채용에서 1차 면접은 합숙면접으로 진행한다. 합숙면접은 2일 동안 진행되며, 1일차 에는 비즈니스 케이스(발표 및 토론, 개별 에세이 작성)와 그룹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2일차에서는 팀장면접, PT면접, 개별에세이 작성을 하게된다. 1일차 그룹 프로젝트는 특정상품 홍보 제작,깜짝 인터뷰등 해마다 내용이 변하므로 채용시기에 따른 변화에 주목하고 면접 전 발송되는 공지사항을 잘 숙지해야 한다. 2일차 PT면접은 비즈니스 케이스를 주고 그에 대한 자신의 기획안을 A4 1장 분량으로 작성하여 5분간 발표하게 된다.


자회사 SK브로드밴드 채용은 1차 면접을 토론면접, PT면접, 인성면접으로 진행한다. 토론면접과 PT면접을 통해, 논리적인 의견 및 팀안에서의 의견을 조율하는 능력, 그리고 회사에 대한 관심 정도를 평가한다. 면접에서 기본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회사에 대한 최근 이슈나 기업에 대한 연혁, 사업에 관련된 내용을 숙지해야한다. 개인별로 40~50분 간 진행되는 인성면접(팀장급)도 진행하게 된다.


KT올레 채용정보 / LG유플러스 채용정보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