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몇년 전 집에 있는 상태좋은 중고책들을 팔곳이 없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때, 알라딘 중고서점 을 처음 알게 되었다. 그때 영어회화책과 두께가 두꺼운 책들을 처분하려고 가방이 찢어질 듯한 무게를 들고 강남역으로 갔던 기억이 난다. 내가 살고 있는 용인 주변에는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를 할 수 있는 곳은 수원역 밖에 없었다. 하지만 수원역은 멀기도 하고 주차비가 조금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동탄에 알라딘 중고서점이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오늘 잽싸게 다녀왔다.


사이먼리 지식연구소!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해야할것 : 살빼기, 돈모으기"하고 있는 것 : 돈빼기, 살모이기" "오늘 좀 힘들었다고 너무 슬퍼 마세요, 내일도 어차피 힘드니까요."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동탄점 후기


메타폴리스 B동에 위치하고 있는 알라딘 동탄점. 오후 5시 쯤 갔을때는 차가 많지 않아서 진입도 어렵지 않았고 좋았다.



친절하게 두번째 안내 현수막을 만나게 되었다.



또 한번 B블럭 4층이라고 똭! 명시 되어 있다.



엘리베이터 4층에서 내리면 바로 알라딘 서점을 만날 수 있다.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둘러보도록 하자.



일단 나는 회원가입이 되어있으니, 대기표만 가지고 바로 이동 대기줄이 길지 않아서 좋았다. 하지만 매장에 사람은 많았다.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본인인증 및 회원 확인(핸드폰 번호 누르면 된다)

2. 도서상태별 등급 분류


3. 등급분류 고객님 동의(분류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

4. 매입가격 조회

5. 매입가격 고객님 동의

6. 현금 수령 후 서명 


위 과정을 거치면 대략 10분이 안걸린다.



바코드를 스캔하면 화면에서 처럼 가격이 바로바로 나온다. 물론 서점에 오기 전에 온라인 상에서 내가 팔려고 하는 책의 가격을 조회 해보고 오는 것이 현명하다. 그리고 매입 불가 한 도서인지 확인해 봐야 한다. 



요렇게 16,500원 꽁돈이 생겼다. 저녁을 메콩타이를 가서 팟타이를 사먹었다.ㅎㅎ



전체적으로 도서량도 많고 문구 부터 각종 기념품 정말 살것들이 많았다.



18주년 럭키백을 구매하면 주문건별 15% 할인이 들어가고 최대 10만원을 할인 해준다.



많은 사람들이 책을 중고로 팔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무장점원이 근무중이라고 했는데 보이질 않았다. 내가 가장 걱정 되는 부분은 보안 검색대가 따로 없다는 것이다. 뭐 물론 모르고 책을 가져갈 일은 없지만 그래도 CCTV가 많이 설치 되어 있어서 그려러니 했다.



상품검색은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했다. 아주 편리한 부분이였다.



e-book 전용 크레마 가 전시 되어 있었다. 많은 분들이 중고 판돈으로 새로운 책을 구매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나는 약속이 있어서 다행히 현금을 들고 돌아 왔다.ㅎㅎ


영업시간 : 오전09:30 ~ 오후22:00 (설날(음력), 추석 당일 휴무)

주소 : 경기도 화성시 동탄중앙로 220 센터포인트몰 B블럭 지상 4층

대표번호 : 1544 - 2514 (평일 9 ~ 18시, 근무시간 외 ARS안내만 이용 가능)

주차장 : 중고책 판매한 영수증으로도 주차비 대신 할 수 있음.

휠체어 사용 : 매장도 진입 가능하고 화장실도 진입 가능하다.



#알라딘중고서점책팔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