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1947년 설립된 "락희화학공업사" 로 시작된 LG화학은 그때 당시 60대 이상의 어머니와 할머니 세대분들이 화장할때 사용하던 '동동구리무' 를 만들어 낸 기업이다. 이후 LG씨아이에서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2001년 설립되었다. 창호재의 혁신인 ‘하이샤시’라는 제품을 내놓았고, 1972년에는 주방세제 '퐁퐁'을 출시하였다. 대한민국 역사와 함께 한 기업이라 할 수 있겠다. 대한민국의 화학물질 제조기업이자 의약품 분야, 정밀화학 기업이다. 매출액 기준, 대한민국 내 1위 화학기업이다. LG화학의 CEO들은 해외인재채용 행사에 직접 참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28(여의도동)이고, 기술연구원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문지로 188 (문지동)에 있다. 대표는 박진수 (대표이사 부회장)이 맡고 있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LG화학 채용 정보 평균 연봉!

"널리 배워서 뜻을 도탑게 하며, 간절하게 묻되 가까운 것부터 잘 생각하면 인(仁)이 그 속에 있다. - 공자 / 때맞춰 면학에 힘써라. 세월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 도잠


LG화학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직원수 : 14,974, 창립일 : 2001년 4월 1일, 연간실적 : 23조 1,436, 평균스펙 : 학점 - 3.69, 토익 - 832, 과거채용일정 : 상반기 3월, 하반기 9월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  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단위 만원

 4,209

6,200

6,716

7,958

 1억
1,585



ㆍ상반기와 하반기 공채와 수시, 산학장학생 제도 등 여러 전형을 통해 채용한다. 또한 화공계열(화학, 화학공학, 고분자공학, 재료공학, 고분자, 신소재 등)과 전기ㆍ전자, 기계공학 등의 관련학과를 대상으로 인턴을 채용한다.


ㆍ동계인턴은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일본어 및 기타 외국어 능력 우수자와 저소득층 대상자를 우대한다.


ㆍPT와 토론면접은 주어진 주제 및 자료에 대해 개별발표와 집단토론을 통해 창의력과 팀워크를 평가한다.


ㆍ외국어면접은 외국인과 인터뷰를 통해 실제 비지니스 회화 구사 능력을 평가한다.



ㆍ기존 'LG CAT' 직무검사 대신 2013년부터 'LG Way FIT TEST' 라는 인성검사만을 실시한다.


ㆍ면접은 시기에 따라 1차와 2차를 구분없이 진행한다. 따라서 한 번으로 면접을 진행하기도 하는 등 채용방식이 수시로 변한다.


ㆍ면접은 지원분야(전공)별로 각각 다른 날짜에 실시되며, 1차면접은 하루에 여러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ㆍLG화학 채용시 특징은 1차면접 시 건강검진을 실시한다는 점이며, 이후 점심식사를 먹고 면접이 진행된다.


ㆍMRI면접은 실무진이, 영어면접은 원어민이, 직무역량면접은 HR담당자 또는 임원진이 면접관으로 참석한다.



#LG화학채용 #LG화학연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