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현대백화점은 호텔, 유선방송, 홈쇼핑, 급식사업 까지 다양한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정주영 회장의 3번째 아들 정몽근 의 장남 정지선현재 회장직을 맡고 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 201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판교점, 킨텍스점, 디큐브시티점, 중동점, 미아점, 신촌점, 목동점이 수도권 지역에서 영업중이며, 지방에는 울산동구점, 울산점, 부산점, 대구점, 충청점 이 현재 영업중이다. 유일하게 전라도 지역에 있던 광주점은 NC백화점으로 변경되었다. 현대프리미엄아웃렛과 현대홈쇼핑을 그룹소속으로 두고 있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현대백화점 채용 정보 평균연봉! 


"쉴새없이 보다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자. 여기에 인생의 참된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어떻게 계속해서 앞으로만 나아갈 것인가. 그것은 오직 노력에 의해서 가능하다. 노력없이는 결코 나은 사람이 될 수 없다. 신의 왕국은 노력에 의하여 파악된다. 이것은 결국 악으로부터 벗어나 선인이 되기 위하여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 톨스토이 / 승리는 노력과 사랑에 의해서만 얻어진다. 승리는 가장 끈기있게 노력하는 사람에게 간다. 어떤 고난의 한가운데 있더라도 노력으로 정복해야 한다. 그것뿐이다. 이것이 진정한 승리의 길이다. - 나폴레옹 1세



현대백화점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창립일 : 1971년 6월 15일 / 직원수 : 2,413 / 평균스펙 : 학점 3.72 - 토익 787 - OPIC IM / 채용방식 : 캠퍼스 리쿠르팅 → 서류전형  블라인드인터뷰 및 인성검사 → 인턴실습 → 임원진면접 → 교육 및 입사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단위 만원

 4,200

5,300 

6,500 

7,000 

 1억
1,000




현대백화점 채용은 상ㆍ하반기 인턴사원 채용전형을 통해 신입사원을 선발하고 있으며, 각 대학에서 진행되는 채용설명회에서 현장면접(1인당 10분정도) 실시 후 합격자에 한해 서류지원 ID를 발급해준다. 현장 면접이 서류전형을 대체하기 때문에 ID를 발급받은 사람은 자동적으로 팀장면접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올해 상반기 대졸신입 채용에는 캠퍼스 리퀘스트, 워너비패셔니스타, 등 총 3가지 방법으로 서류접수가 가능하다. 



인ㆍ적성검사는 UK검사 형태로 간단한 연산을 통해 업무수행능력을 확인하고 흥미와 성격 등을 진단하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채용 전 과정에서 학력과 출신지역, 학점, 외국어 성적 등을 배제한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한다.


팀장면접은 직무면접으로 진행되며, 일주일간 교육 후 각 점포에 배치하여 8주간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임원진면접은 약 30분정도 소요되고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인성 위주의 질문이 주를 이룬다. 인턴 근무시 현장평가 내용도 이때 반영이 된다. 작년 면접에는 패션에 대한 트렌드를 묻는 질문도 나왔다.


입문교육 20%와 실습평가 20%정도로 반영된다. 인턴 선발 후 정규직 전환률은 약 70%정도라고 보면 된다. 현대백화점 지원자는 순환근무제도가 있어 지방 근무가 반드시 가능한 사람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영업관리, 영업지원, 회원운영, 교육담당, 총무, 회계재무, 마지막으로 MD 까지 총 7가지 직무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 신세계백화점😶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