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까지 전국 국토를 철도로 다 연결 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예전부터 항상 생각했던게 있는데
"서울에서 강원도 가는 KTX가 왜 없지?"
"전라도 사람은 강원도 놀러가기가 참힘든데
좋은 방법이 없을까?"
같은 생각들이였다. 이미 정부는 5년 전 10년 전 미리
계획을 세우고 실행을 한다. 2025년 까지 무엇이
달라지는지 한번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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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16~25년)내용은
1차는 종료되었고, 2차 진행중인가 동시에 3차가 실시된다.
* 1조원 이상 대형 신규사업은
▲GTX 송도∼청량리(5조8319억원)
▲남부내륙선 김천∼거제(4조7440억원)
▲GTX 의정부∼금정(3조736억원)
▲경부선 평택∼오송(2조9419억원)
▲동해선 강릉∼제진(2조3490억원)
▲강원선 춘천∼속초(2조2158억원)
▲원종홍대선 원종∼홍대입구(2조1664억원)
▲경전선 광주송정∼순천(2조304억원)
* 전국에 새로 생기는 노선
ㆍ 호남고속철 2단계(광주∼목포)
ㆍ인천발(어천역∼경부고속선)
ㆍ수원발(서정리역∼수도권고속선)
ㆍ남부내륙선(김천∼거제)
ㆍ춘천속초선
ㆍ평택부발선
ㆍ충북선(조치원∼봉양)
나는 더욱더 반가운 소식은 수도권 지역에 철도 연결이다.
대한민국 여기저기에서 열심히 산을 깎고 땅을 까고 있다.
지도가 수시로 바뀐다.🌍 현재 땅의 상황을
네이버지도, 다음지도, 구글지도 가 못따라간다😲
국가에서 발표되는 계획은 어떤상황이 와도 90% 이상
실행이 된다. 아니 지금까지 진행되고 있다.
서울도심까지 소요시간🏁
🚄일산 ➡ 63분, 앞으로는 13분✔
🚅의정부 ➡ 52분, 앞으로는 8분✔
🚆송도 ➡ 87분, 앞으로는 23분✔
🚇군포 ➡ 53분, 앞으로는 16분✔
🚝동탄 ➡ 82분, 앞으로는 23분✔
그리고 각 지도의 꼭지점인 강릉 광주 부산 3곳 간의
평소 소요시간은 현재 5~6시간 인데 철도망이 구축되면
모두 2시간대 이동가능하다. 관광산업도 발달할 것이고,
전국 다니기가 너무너무 편해 질 것이다.
땅에 깔린 도로에는 지금 차가 넘쳐나는데
철도가 많이 생기는건 꼭 필요한 계획인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