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나는 아메리카노를 썩 좋아하지 않았다. 원두맛은 알기 전까진 말이다. 발리 커피가 매우 유명하다고 해서, 구경하러 갔다. 오늘 포스팅 해보도록 하자. 신들의 섬 발리의 커피맛은 어떨까!? 가이드가 안내해준대로 커피박물관으로 이동했다. KOPI BALI 코피발리 가 많은 발리여행 객들이 들린다면 이곳은 특별히 따로 안내해 준 곳이라 뭔가 새로웠다.


박물관에는 중국인들이 꽤 많았다. 관광객도 많지만 사업가도 많고 아예 발리로 이사와서 사는 중국인도 많다고 했다, 원없이 커피를 무료로 드링킹 했던 좋은 기억이 남아있다. 발리 남쪽 짐바란에 위치한 Golden Rabbit's coffee 자 들어가볼까! 


사이먼리 지식연구소! 발리커피 골든래빗! 

"여행은 심장이 떨릴때 가는것이지 다리가 떨릴때 가는것이 아니다." "여행이란 우리가 사는 장소를 바꾸어 주는것이 아니라 우리의 생각과 편견을 바꿔주는 것이다." "바보는 방황하고, 현명한 사람은 여행한다."


발리커피 짐바란 골든래빗 Golden Rabbit's coffee


발리커피 골든래빗 주소는 Jl. Uluwatu II No.88, Jimbaran, Kuta Sel., Kabupaten Badung, Bali 80321, 매우 시골스러운 동네에 위치해 있었다.



한자가 적혀 있어서 여기가 중국인가 발리인가 했다. 그러나! 아주 Good Chance! 한국인 직원이 있었다. 할렐루야 정말. 발리 와서 산지가 언 15년이 넘었다고 한다. 다행이 한국말로 기가막힌 설명을 잘 들었다.



커피에서 열매를 채취해서 말리고 원두까지의 과정이 그림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다.



포장해서 직접 판매도 하고 뭔가 활발히 돌아가고 있었다. 박물관 안에 공장도 있으니, 체계적이라고 본다.



새로 알게된 발리커피 의 핵심포인트 남자커피? 여자커피? 남자커피는 소량만 채취되는 가격이 비싼 원두이다. 남자커피는 맛이 매우 진하다. 



이 녀석이 큼직하게 생긴 남자커피이고



요 녀석은 오밀조밀 귀엽게 생긴 여자커피이다. 대부분에 커피나무에서 나오는 것이 여자커피이다.



더치커피를 생산해 내는 곳이다. 커피향이 진동을 해서 기분이 좋아졌다. 본격적으로 발리커피를 체험해 보았다.



커피로 만든 아이스크림, 이거는 총 3번 리필해먹었다. 가격은 'Free' 다. 



그 비싸다는 루왁커피를 공짜로 마셨다. 나는 커피전문가가 아니니까, 맛 차이를 크게 못느꼈지만, 다른 사람들은 딱 맛을 분별해 냈다.



아까봤던 남자커피, 여자커피를 직접 마셔보았다. 물론 선물도 구매했다. 완전한 공짜는 없다!!ㅎㅎ


#발리커피 #발리커피후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