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항상 삼성에 1등 자리를 내어주며 오랜시간 2등이였던 옛이름 금성(GoldStar). 중학교 시절 친구녀석이 리모컨이 달린 아하프리를 학교에 들고 왔다. 너무너무 갖고 싶은 마음에 나도 결국 용돈을 모아 삼성 마이마이 를 구매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하다. 삼성과 LG가 언제부터 1등, 2등이 정해졌는가 생각해보면 바로 반도체 사업을 했고 안했고의 차이가 지금에 어마어마한 격차를 만들어 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사랑해요 사랑해요 엘지 로고송은 여전히 기억에 오래 자리 잡고 있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LG전자 LG그룹! 


"보래이. 가령 백 개 가운데 한 개만 불량들이 섞여있다면 다른 아흔 아홉개도 모두 불량품이나 마찬가진기라, 아무거나 많이 팔면 장땡이 아니라 한통을 팔더라도 좋은 물건 팔아서 신용 쌓는 일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느그들은 와 모르나." - LG그룹 창업주 연암 구인회 -


LG전자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알아보자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만 원

4,000

5,100

7,100

8,600

1억 


사원 - 연구원, 대리 - 주임연구원, 과장 - 선임연구원, 차장 - 책임연구원, 부장 - 수석연구원으로 보면 된다. 연봉은 평균적인 것이라 정확하게 십원 하나 까지 맞출순 없다.


창립일 : 1958년 10월 1일, 직원수 : 39,718, 평균스펙 : 3.66학점(토익 797, 오픽 IM), 채용일정 : 상반기 3월, 하반기 9월 경


연구개발(R&D) 직군의 신입채용시 전공 능력 및 공학인증제 이수한 지원자에게는 가산점이 부여한다. 점점 그 가점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2015년 부터 R&D 직군 중에 소프트웨어 분야는 전공 능력을 보다 면밀하게 보기 위해서 소프트웨어 지필시험 과 개별심층면접을 도입했다. 실제 직무에 필요한 자기의 전공 평균 성적이 중요하며, 이수학점 관리와 공학인증제 준비가 핵심이다. 구본무 회장이 남긴 말이 이 R&D를 왜 이리 끔찍하게 생각하는지 알수 있는 대목이다. 아무리 경쟁이 치열해도 훌륭한 R&D 성과를 바탕으로 한 기업은 결코 무너지지 않는다.”




삼성에 직무적성검사 SSAT 가 있다면, LG에는 LG WAY FIT TEST 가 있다. LG WAY FIT TEST는 인성검사 50분, 적성검사 125분 간 진행된다. 소프트웨어 개발 지원자는 직무지필시험(한국사&한자 등) 70문항 110분간 소요가 된다.



면접 1차에서는 직무 지식 과 업무 적합도를 평가하는 과정이고, 2차에서는 듣기만 해도 긴장되는 임원진면접으로 태도 / 자세 등을 평가한다. 소프트웨어와는 별개로 하드웨어 관련 부서 지원자들은 70분간 직무지필시험을 동시에 진행한다.


최소 지원 조건은 전 학년 평점 3.0 이상이여야 하고, R&D는 토익 스피킹 Lv.5 또는 오픽 IL이상 요구되며, 비R&D 파트는 토익 스피킹 Lv.6 또는 오픽 IM 이상 지원이 가능하다. 자기소개서의 경우는 총 6가지 항목으로 1,300자 이내로 작성해야 한다.


최근 G4 - G5 까지 연달아 스마트폰 시장에서 천대 받고 있는 LG이지만 다시 치고 나올거라고 생각한다. 아자!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