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2 in 1 에어컨을 살까 그냥 비용 절감과 실용성을 따져보고 벽걸이만 할까 고민하다가 2017년도 벽걸이 무풍에어컨 신모델(AR07M5170HA)을 구매했다. 구매는 온라인에서 하려다가 삼성임직원몰 찬스를 사용해서 현재 3월 위메프가 979,000 원보다 넘나 저렴하게 구매했다. 


모델명이 AR07M5170HAAR07M5170HZ차이는 일단 10만원 정도의 가격차이, HA모델PM2.5 미세먼지 필터시스템이 들어갔고 HZ모델3중케어 필터가 들어갔다. 그리고 HA모델에는 공기청정기능이 있어서 4계절내내 사용가능하다. 7평 모델이라 안방은 충분히 커버할 수 있을 것 같다. 올 여름은 안방에서만 생활할 것 같은 그런 느낌.ㅎㅎ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벽걸이 무풍에어컨!


"해야할것 : 살빼기, 돈모으기"하고 있는 것 : 돈빼기, 살모이기" "오늘 좀 힘들었다고 너무 슬퍼 마세요, 내일도 어차피 힘드니까요."


벽걸이 무풍에어컨 (AR07M5170HA)설치 후기



설치기사 아저씨들이 짐을 한보따리 들고 왔다. 나는 스무살적에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방학때 에어컨설치보조 아르바이트를 하고 월 200만원 을 받았던 기억이 있다. 내가 주로 했던 것은 벽 뚫기. 정말 힘들었던 기억이지만 시골 집에 에어컨 달아주면서 꼬마아이가 너무 기뻐하던 모습이 아직 생생하다.



아무리 저렴하게 구매한들 무엇하리, 설치비가 청구되니 심히 마음이 편치가 않구나..ㅎㅎ 벽걸이 무풍에어컨 앵글비용은 10만원, 일반에어컨 스탠드는 12만원이고 그 이상은 별도 가격을 생각해야 한다. 그리고 에어컨 배관 비용은 기본 1M 에 13,000원 추가로 보면 된다.



요즘에는 구멍을 뚫어도 청소기와 함께 하니 먼지가 많이 안날리고 좋다. 내가 구멍 뚫을 때는 빗자루로 청소까지 다 해주고 왔었는데, 어찌되었던 설치 완료.


삼성스마트홈 스마트폰 연결하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