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당신 "대기업중에 어느 회사에 입사하고 싶나?" 라는 질문을 받는다면 삼성이라고 답하던 때가 있었다. 보너스만 네자리를 받는 어마무시한 매출 1등 기업이다. 현재 이재용 부회장이 구속수사를 받고 있긴 한데, 그건 그것이고, 취업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과는 별개의 문제이지 않을까 싶다. 취업시장에서는 삼성전자에 입사하는 것이 고등고시 보다 더 어렵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다. 실제로 사법연수생 이나 로스쿨을 졸업한 사람들 중에도 신입 공채에 떨어졌다는 이야기를 종종 기사에서 보곤 한다. 그래도 그만큼 반드시 입사하고 싶은 기업인것은 틀림이 없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삼성전자 채용정보! 


"돈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돈 앞에서 진실하라서두르지 말라. 급히 먹은 밥은 체하기 마련이다. 부자옆에 줄을 서라. 산삼 밭에 가야 산삼을 캘 수 있다. 부자처럼 생각하고 부자처럼 행동하라. 나도 모르는 사이에 부자가 되어있다. - 이건희 회장


삼성전자 채용정보 평균 연봉 알아보자



창립일 : 1969년 1월 13일 / 매출액 : 158조 / 직원수 : 95,794 / 평균스펙 : 3.65학점, 토익(806) / 채용일정 : 상반기 3월, 하반기 9~10월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단위 만원

 4,000

5,100 

7,100 

8,600 

1억 




신입사원 공채와 인턴쉽은 삼성그룹 관계사와 동일한 시기와 전형 절차에 따라 함께 진행한다. 인턴십은 연 1회 만 진행한다. 수시로 채용설명회를 운영하고 있고, SCSA 특별채용을 진행한다. SCSA 특별채용은 소양을 갖춘 인재들을 먼저 채용한 뒤 나중에 교육을 하는 채용 형태이다. 인문-사회-경상 계열만 지원가능하다. 다른 채용과 과정은 동일하지만 합격 후6개월 동안 교육을 받는다. 그러나 6개월의 교육도 경력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전공 지식 및 관련 경험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인문-사회-경상 계열 지원자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지원서 작성 할때 서류전형은 온라인으로 지원한다, 신입지원의 경우 계열사 별3회의 지원횟수 제한이 있다. 학점이 3.0 이상 되어야 지원 가능하며 토익과 오픽은 직군별로 조금 상이하다. 중국어 능력 이나 한자 능력 보유자 및 국가에서 인증한 공학 교육 프로그램 이수자를 우대한다.



면접에서 직무역량면접은 직군별로 기본 실무능력 과 실용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3가지 정도의 주제를 최초 받고, 그 중 1가지 주제선택한 후에 40분 동안 준비를 한다. 그 뒤 10분간 발표를 하고 5분간 추가 질문을 받게 되는 과정이다. 

임원진면접기본 인성조직에 적응하는 능력중점적으로 평가하며, 1대3(지원자1명, 면접관3명)으로 30분동안 식은땀 나게 진행이 된다. 면접 당시에 인성검사 결과종합해서 평가하므로 답변의 신뢰성이 가장 중요하다.




삼성직무적성검사(SSAT)

'취업수능' 이라고 불려질 만큼 해마다 응시자가 늘어나고 있다, 취준생에게는 면접까지 하이패스처럼 연결시켜줄 매우 중요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무려 140분간 진행 되며 언어논리, 수리논리, 추리, 시각적사고, 상식 등 모두 5과목으로 시행된다. 과거 185개의 문항 수에서 160개로 줄어들었다. 단순한 지식 평가가 아닌 논리력 중심의 유형으로 바꼈기 때문에 유형에 맞게 시험 준비를 해야 하고 시간분배를 하기 위해 모의시험을 통해 상당한 연습이 필요하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