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앞서 포스팅 했던 현대중공업과 마찬가지로 정부의 제 2차 경제개발계획에 포함되어 철강산업이 함께 성장함에 따라 회사역시 동반성장하였다. 철의 사나이 박태준 회장이 미국과 일본(대일청구자금)의 지원을 받아내서 세운 기업이다.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가 있으며, 중국 강소성 제철소가 있고, 미국 캘리포니아US 스틸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서울 테헤란로 거의 중간쯤에 있는 포스코 서울사무소 나는 예전부터 서울사무소가 본사인줄 알았는데, 아니였다. 선릉역 삼성역 중간에 위치한 포스코를 가면 가운데 기둥으로 만들어진 수족관이 있다. 


영업직에 있으면서 다양한 회사를 방문할 기회가 많았다. 포스코는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에 5년 연속 1위에 랭크되었다. 오늘은 포스코 채용 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포스코 채용 정보 평균연봉! 


"창업 이래 지금까지 제철보국이라는 생각을 잠시도 잊은 적이 없다. 철은 산업의 쌀이다. 쌀이 생명과 성장의 근원이듯 철은 모든 산업의 기초 소재다." / "이 땅에서 태어난 것 그 자체가 큰 인연이다. 나에게 일관제철소를 만드는 일을 줬을 때 나는 회피할 수 없는 사명감을 느꼈으며 경건한 마음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 "이 돈은 우리 조상님들의 피값이다. 공사에 성공하지 못하면 우리 모두 다 우향우 해서 저 영일만 앞바다에 빠져 죽자"(1969년 대일 청구권자금으로 포항제철 건설에 나서면서)" 


포스코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알기


창립일 : 1968년 4월 1일 - 연간실적 : 60조 8,646 - 직원수 : 16,898 - 평균스펙 : 학점 3.85, 토익 860, 오픽 IM - 과거채용일정 상반기 3월~4월, 하반기 9월 (10월~11월 인턴) - 포스코 본사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동해안로 6261 (괴동동) - 대표이사 : 권오준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단위 만원

 5,124

5,484

6,113 

7,193 

 9,358


사원과 대리는 연구원 에 속하고, 과장은 선임연구원, 차장은 전문연구원, 부장은 책임연구원이다.




포스코 채용 에서 우대하는 것들을 알아보자. 식상한 스펙 요구보다는 보유역량 과 국가관 등에 높은 비중을 두고 지역, 성별, 경험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인재를 선발하는 추세이다. 포스코 채용 방식에는 지방대학 출신자 우대를 비롯하여 벤처창업 경험자문ㆍ이과 교차 계열 복수전공 이수자한국사 관련 자격증 소지자(도전), 다양한 해외언어 구사자(글로벌), 발명특허보유자(창의), 저소득층(상생)을 우대하는 열린 채용을 실시해오고 있다. 정말 멋진 채용정책이다. 그리고 우대 사항 보유자는 지원자격(학점, 어학)미달 시에도 지원이 가능하다.



포스코 채용 에서 지난 3년간 대졸 공채 합격자39%를 지방대학 졸업생으로 채용하였고, 그중 20%를 여성으로 선발했다. 2013년 상ㆍ하반기 2회에 걸쳐 '포스코 챌린지 인턴십' 을 도입해서 에세이와 면접만으로 인턴을 선발하기 시작했다. 인턴 근무 성적 우수자정규직으로 채용이 된다. 이처럼 신입사원 채용시 선발 인원의 30%학력, 이력과 무관하게 채용한다.



포스코 채용 에서 서류전형의 응시자격은 학점 3.2 이상 으로 기술직은 토익스피킹 6급(130점), 오픽 IM1 이상이 요구되며, 사무직은 토익 스피킹 6급(150점), 오픽 IM3이상의 어학 성적을 요한다.

1차면접은
AP : 1시간 동안 주어진 비지니스 케이스를 분석하여 문제 해결 및 발표(전략적사고, 창의적 문제 해결, PT능력, 정보 분석 및 활용역량 평가)

GD : 제시된 주제를 가지고 5~6명 이 집단토론 실시(팀워크, 리더십, 협상력, 커뮤니케이션능력 등을 평가)

ST1 : 회사에 대한 이해도, 지원동기, 성장비전, 입사지원서상 개인의 이력등에 대한 질문 진행한다.

ST2 : 전공 지식에 대한 이해도, 전문성, 현업 활용성 등을 심사한다.

2차면접은 포스코가 추구하는 인재상에 얼마나 적합한지를 확인하는 단계로 임원진 등 과 의 대면면접을 통해 도전정신, 창의력, 조직 적응력, 정직성, 윤리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마지막으로 포스코 채용의 핵심인 인성검사는 검사지를 활용하여 포스코의 핵심가치와 기획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경영 이해도 등 직무역량을 평가(적성검사가 따로 없는 것이 포스코 채용 절차의 특징이다.)




#포스코채용 #포스코연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