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일제시대부터 영업을 해왔던 주식회사 신세계는 삼성그룹에 흡수 되었다. 그 때부터 신세계백화점이라는 이름으로 영업을 시작했다. 이병철 회장의 딸 이명희 회장이 회장직을 맡고 있고, 아들 정용진 이 부회장을 맡고 있다. 신세계 그룹에는 이병철 회장의 "누군가에게 일을 맡겼으면 전적으로 신뢰할것이고, 사인하지 말라는" 경영 지침에 따라 결재서류에 회장 서명란을 없애라고 했다고 한다. 그래서 현재까지 회장 서명란이 없다고 한다.


신세계백화점 본사는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63 (충무로1가) 에 위치하고 있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신세계백화점 채용 정보 평균연봉! 


"쉴새없이 보다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자. 여기에 인생의 참된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어떻게 계속해서 앞으로만 나아갈 것인가. 그것은 오직 노력에 의해서 가능하다. 노력없이는 결코 나은 사람이 될 수 없다. 신의 왕국은 노력에 의하여 파악된다. 이것은 결국 악으로부터 벗어나 선인이 되기 위하여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 톨스토이 / 승리는 노력과 사랑에 의해서만 얻어진다. 승리는 가장 끈기있게 노력하는 사람에게 간다. 어떤 고난의 한가운데 있더라도 노력으로 정복해야 한다. 그것뿐이다. 이것이 진정한 승리의 길이다. - 나폴레옹 1세


신세계백화점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창립일 : 1955년 2월 20일 / 채용일정 : 상반기 4월 중순 이후, 하반기 9월 중순 이후 / 평균스펙 : 학점 3.66 - 토익 888 - 오픽 IM / 직원수 : 3,438명 /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

 단위 만원

 3,600

4,600

5,700 

7,500 

 1억
2,500



인턴십 수료자 위주로 신입사원채용이 진행된다. 인턴십 수료 후 소정의 절차를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인턴십은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유통업 및 신세계 경영에 대한 이해와 7주간의 본사 직무 체험을 통한 현장 실습(신입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면 반드시 인턴십에 참여)으로 진행된다. 지원하기 전에 신세계백화점 에 파트타임이라던지 매장직원으로 근무경험을 쌓는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



자기소개서의 경우 지원동기 및 포부 만 700자 내외이고 그 외의 항목은 300자 이내로 작성해야 한다. 계열사 중 신세계인터내셔널을 제외하고는 따로 인ㆍ적성 검사없다. 1차면접은 에세이, PT면접, 심층면접으로 구성. 에세이의 경우 2015년 하반기에는 자신에 대해 표현하는 내용이 주측을 이루었으며 PT면접은 신세계와 관련된 주제가 나오므로 신세계에 대한 뉴스기사를 2년치 정도는 숙지하고 있는것이 중요하다. 네이버 뉴스라이브러리 에서 지난 기사를 검색해보자.


1차 면접은 자유복장인데 이 때 무조건 정장을 고수하기 보다는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단정한 복장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다시 한번 언급하지만 유통업과 관련된 경험이나 아르바이트 등을 통해 사례를 충분히 준비해 놓는 것이 좋다. 매장을 분석하고 매출에 대한 자기만의 의견이나 생각을 공감이 가게끔 준비하면 좋다.




롯데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 현대백화점😁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