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KCC는 유리, 창호, 단열재, 부자재, 석고보드, 건축내ㆍ외장재, 도료 바닥재, 전기전자 용 도자기, 기타 비금속 및 광물 제조ㆍ판매를 영위하고 있다. KCC는 현대 명예회장 고 정주영 회장의 동생인 정상영 회장이 '금강스레트공업주식회사' 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것이 KCC의 시초이다. 경쟁업체로는 LG하우시스가 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 344 (서초동)에 위치하고 있다. 오늘은 KCC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KCC 채용 정보 평균연봉! 


"나는 간소하면서 아무 허세도 없는 생활이야말로 모든 사람에게 최상의 것. 육체를 위해서나 정신을 위해서나 최상의 것이라고 생각한다." - 아인슈타인

"나 자신의 삶은 물론 다른 사람의 삶을 삶답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정성을 다하고 마음을 다하는 것처럼 아름다운 것은 없습니다." - 톨스토이


KCC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창립일 : 1958년 8월 2일 / 연간실적 : 3조 2,330 / 직원수 : 5,203 / 평균스펙 : 학점 3.66 - 토익 842 / 과거채용일정 하반기 10월~11월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단위 만원

 4,109

4,460

5,055

5,564

 7,700


KCC가 찾는 인재상은 KCC의 약자를 딴'Knowledge'(지식), 'Challenge(도전정신)', Courage(용기)'를 갖춘 젊은이이다.



KCC 채용 지원자격은 전 학년 평점 B학점 (3.0)이상, 토익(700점이상) 및 영어 말하기 성적표 2가지 모두 소지해야 지원가능하다. 우대사항으로는 이공계열 전공자, 직무 관련 자격증 소지자, R&D 부문에서 석사학위 소지자와 지방근무 가능자한자 이다.
신입사원의 경우 업무능력의 기대치가 아예 없는것은 아니지만, 입사 후 교육을 통해 충족시킬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조직에 잘 융화할 수 있는 인성을 갖추었는지 및 배우려고 하는 열정과 성실함을 갖추고 있는 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서류에서 자기소개서의 비중을 크게둠. 자기소개서는 서류심사는 물론, 면접까지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므로, 채용 절차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인ㆍ적성 검사는 평이한 수준으로, 특히 인성검사에 응할 때 솔직하게 쓰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언어는 한자10%, 추리 40%, 단어관계 20%, 기타 20% 비중으로 평가한다. 하루에 인ㆍ적성 검사부터 면접까지 모두 진행한다.  오전에 인ㆍ적성 검사를 진행하고, 점심식사 이후 면접진행한다.



KCC채용 중에 면접은 토론과 인성면접으로 진행한다. 토론면접은 5~7명이 함께 들어가서 주어진 직무 전공 및 시사주제를 가지고 토론 진행한다. 
인성면접은 토론을 마친 후 그 자리에서 바로 진행하는 바, 4인 1조로 다대다 방식으로 개인이력, 자기소개서, 직무역량등에 관한 질문을 30분간 진행한다.
면접분위기는 부드러운 편이며 압박면접은 거의 없다. 영어면접은 따로 진행하고 있지 않지만, 해외 영업 부문과 같은 영어 능력을 필요로 하는 직무지원자는 영어질문을 받기도 한다. 영어 수준은 유창하지 않더라도 교육을 통해 발전 시킬 수 있는 정도면 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