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서태지와 아이들의 멤버였던 양현석이 그룹해체 후 창립한 연예 종합 기획사 이다. 2011년 SM엔터테인먼트를 이어 두번째로 코스닥에 상장되었다. 최근 말이 많이 나왔던 전경련(전국경제인연합회)의 회원사 이기도 하다. 


본사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희우정로 1길 3 에 위치하고 있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YG 채용 정보 평균 연봉!


"떨어지는 물방울이 돌에 구멍을 낸다. 승리의 여신은 노력을 사랑한다. 노력없는 인생은 수치 그 자체다. 어제의 불가능이 오늘의 가능성이 되며, 전 세기의 공상이 오늘의 현실로써 우리들의 눈앞에 출현하고 있다. 실로 무서운 것은 인간의 노력이다. 명예는 정직한 노력에 있음을 명심하자. - M. 마르코니


 YG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창립일 : 1998년 2월 24일 / 연간실적 단위(억) : 1,963 / 직원수 : 179 / 평균스펙 : 공개된 스펙없음. 스펙을 보지 않기때문에 전공제한이 없지만, 디자인과 사진은 관련학과 졸업자를 우대하고, 해외사업부는 외국어 실력이 현지인 수준이어야 한다.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남자 3,700, 여자 2,600

(사원➡대리➡과장➡차장➡부장➡실장

연봉제 평가는 연 1회하고,일부 직무는 탁력 근무제 실시)



YG 채용은 정기공채로 신입과 경력직 채용을 진행하고, 가수와 연기자 매니지먼트 부서의 경우 수시채용으로 진행한다.



YG 채용에서 서류전형을 먼저 보면 인사, IR, 회계, 광고 파트는 경력직을 위주로 채용하고, 

사진, 매니저, 홍보, 영상제작, 교육개발 등에서 신입채용 진행하고 있다. 응시 분야 담당 팀장과 임원이 직접 서류 심사를 한다. 자사 양식이 따로 있으므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지원해야 한다. 지원 분야 관련 공모전 수상 경력이나 인턴경험이 있으면 우대하므로 이력 사항에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자기소개서에는 지원동기를 중요하게 평가하고 사진(인상)을 비중있게 보는 편이다. 토익 점수가 너무 낮으면 기재하지 않는것이 좋다.



YG 채용에서 면접은 전화면접부터 시작하며 서류 합격 통보를 유선으로 진행하는데 이 때 기본전화 예절을 지켜야 인사 담당자로 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응시 분야 담당 팀장과 임원이 직접 면접 진행한다. 경력자의 경우 경력사항을 바탕으로 평가하며 신입과 경력 모두 인성을 특히 중요하게 평가한다(호감형 인상 선호하는 편). 적극성과 발전 가능성을 보기 위해 면접 전 과제를 주고 면접에서 PT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필요시 외국어 면접 진행하기도 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