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용인떡집 검색하면 한국민속촌 앞 이 맛있는 떡집이 나오질 않는다. 이 동네에서 오래된 떡집이다. 그전이름은 떡고을 이였는데, 비슷한 이름이 너무 많아서 설기로 리모델링 과 업그레이드 를 하면서 바꼈다. 지금은 이동네 안살지만 이떡먹으러 수원에서도 일부러 찾아오는 손님도 있고 나역시 오랜만에 찾은 걸 보면 이집 맛있는 집이 분명하다. 보라동 떡집 소개한다.


사이먼리 지식연구소! 잡학다식한 세상살이! 

"음식은 두가지로 나뉜다, 먹어본 것과 먹어볼 것", "인생이란 먹고 찌고 빼고의 무한궤도 이다.", "식탐을 미워하지 마라 인간의 본능일 뿐이다."



 


용인 떡집 한국민속촌 다놀고 들릴만 한 곳 '설기'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한보라1로 5 

   보라메가타운 1층.

예약 : 031-221-8282 바로걸기 →




보라동 국민은행이라고 하면


이동네 사람들은 다 안다.ㅎㅎ국민은행 건물 1층에 있다. 


2010년 이전부터 영업을 시작했는데


정말 오래 된 집인것 같다. 예전 모습은 카메라에


담아놓지 못했지만 매장안에는 쌀포대가


쌓여있었고, 건장한 청년이 실시간으로 떡을 제조


하던것이 기억이 난다. 


아래▼와 같은 매장이였다.



사진은 잠시 빌려왔다.ㅎㅎ


최근에 이름을 바꾸고 리모델링 한 후


이렇게 바뀌었다.



뭔가 여기서 교훈을 하나 얻고 간다.


사람은 꾸준해야 한다는 점, 그래야


다른이들에게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다는 것.


자 이제 떡보러 가자. 에헴.



복도에서 찍은 컷, 어서 만나고 싶다.


욘석들.



선물용 상자가 옹기종기 모여있다.


그전과 달라진점은 커피메뉴?



헉! 이런게 떡 하나에 집중안하고 커피까지


하는 거면 예전에 맛을 잃어 버리지 않을까.


괜한 나의 쓸데없는 참견!?ㅋㅋㅋㅋ



오늘 커피는 안마셨다. 구경만 할께 구경만.



이 떡집의 메인메뉴라고 할수있는 바로 ↗ 이떡!


손가락보다 더 굵고 딱 두입꺼리 되는


마치 초코바 대용 같은 그런ㅎㅎ


하지만 겁나 맛있다는 점.



한번쯤 다먹어보고 싶은 것들인데,


그러지 못한다. 내배는 한계가 있으니.ㅜ



요즘은 이런 귀요미 떡이 유행인가 봉가.




이곳의 효자 떡이라고 할 수 있는 주인공들이다


한국민속촌 데이트 가 끝나고 들려서


떡 한 봉다리 사가도 후회 안할 곳이다.



부랴부랴ㅎㅎ 찍느라 오와열 을 


맞추지 못하고 찍었다.



인절미, 꿀떡, 떡바 4개 구매!


맛있게 잘 먹겠다. 


떡맛의 비밀은 "서산쌀" 이였다.ㅎ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