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 연봉 & 채용 정보 알아보자

우리에게 한전이라는 이름으로 더욱 친숙한 한국전력공사 되시겠다. 경기도 용인에 있던 본사2014년 12월에 나주로 이전하였다. 조환익 한국전력공사 사장의 업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누진세 폐지를 반대하기도 했다. 운영에 있어서 결단도 필요할 텐데 말이다. 우리는 생활을 하면서 전기료를 지불 안할수가 없다. 그 와중에 한전 하면 따라다니는 누진세 문제가 있다. 전기를 많이 쓰는사람은 당연히 요금이 많이 나오는게 맞는데, 한때 주한미군이 사용하는 전기료일반사용자가 사용하는 전기료보다 매우 저렴하게 책정이 되서 문제가 였던 적이 있었다. 

그리고 요즘 조용하게 떠오르고 있는 민영화 부분에 문제도 있다. 한국전력공사는 정부 18.20%, 한국산업은행 32.90%, 외국인 31.32%, 국민연금공단 7.07%, 기타 10.51% 의 지분을 가진 주주들로 구성이 되어 있다. 일본처럼 100% 민영화가 되어버리면 우리가 내는 전기요금은 상상을 초월하게 된다. 간혹 ACN 이라는 네트워크마케팅 회사에서 전기로 인세수입을 번다고 설명을 하는 경우를 봤다. 정말 잘 알아봐야 한다. 잘모르고 사업을 시작하는 실수를 범하기도 한다. 서론이 너무 길었다. 본론으로 들어가자.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한국전력공사 연봉 채용! 

"노력이 적으면 얻는 것도 적다. 인간의 재산은 그의 노고에 달렸다. - 헤리크, 노력하는 데 있어서 이득을 바라지 마라. - 도교필 


한국전력공사 연봉 & 채용 정보 알아보자



한국전력공사의 총 직원수는 20,247명이다. 한국전력공사 연봉 은 신입사원 초임 연봉은 평균 3,013만원 이고, 일반 직원 평균 연봉은 6,969만원 이다.


한국전력공사 채용 은 아래와 같이 진행이 되었다. 전문인력(국제재무담당) 채용 공고6직급 사무기술담당원(문서담당) 및 전문담당원(차량정비사) 채용 공고한국전력 본사 연구직 채용공고2016년 제3차 대졸수준 신입사원 공개채용2017년도 상반기 배전담당(갑) 채용형 인턴 모집전문인력 (사내변호사, Speech Writer) 신규채용 공고


그 중 2016년 제 3차 대졸수준 신입사원 공개채용 에는 총 201명을 선발하였다. 사무 와 송배전, 통신, IT 분야였다. 


이 중에 송배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 가자. 먼저 배전(갑)은 기능직 사원으로 배전선로의 유지관리 보수 긴급고장접수시 조치 활선작업 등을 하며 길을 가다가 보면 전신주 근처에서 활선작업차나 저압보수차라고해서 바스켓 차량을 타고 수리를 하는 업무를 한다. 

배전(갑)은 5직급 기능직이 된다. 직원모집시에는 필기시험과 기능업무수행을 반드시 치뤄야 한다. 그리고 송배전원은 기술직으로 4급에 해당된다. 주로 사무적인 업무이며 송변전직군과 배전직군으로 다시 나눠지며 송변전은 송전과 변전으로 나누어져 송전선로 업무와 변전업무를 하게 된다. 배전직군은 전봇대에 설치된 전선로 같은 배전선로를 관리한다. 송배전직군은 대졸이나 고졸직원으로 입사가 가능하며 필요한 자격증이나 어학점수 등 스펙으로 경쟁하며 지원자가 많이 몰리는 파트이다.


또 하나의 정보라면 기능직은 승진이 없다. 하지만 기술직은 승진체계가 있다. 기능직 역시 시험을 쳐서 기술직이 될수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