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은 1977년 세워진 한국경비실업(주)이라는 회사로 시작되었다. 그 이후에 일본의 SECOM과 삼성그룹이 힘을 합쳐 한국경비실업을 인수 했다. 대한민국에는 노장들이 모여 만든 협회나 단체가 참 많다. 그만큼 파워도 있다. 1981년 부터 특수부대 출신 무술 유단자를 뽑아서 무인경비 시스템을 시작했다. 81년도면 내가 태어나기 전부터 무인경비가 시작되었다는 말인가, 어쨌든 1996년 에 지금의 에스원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였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삼성 에스원 채용!
"그대는 다른 사람을 질투하고 복수하려고 할 것이다. 그러나 그 사람이 내일이면 죽는다고 생각해보라. 그 사람에 대한 당신의 나쁜 감정은 씻은 듯이 사라져 버리고 말 것이다. 병, 영락, 환멸, 파산, 친구와의 이별, 이런 모든 것은 처음에는 다시 찾을 수 없는 손실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때가 지나면서 이런 손실 속에 깊이 숨어있는 회복력이 나타나기 시작하는 것이다. 참된 삶을 맛보지 못한 자만이 죽음을 두려워한다. - 메어
삼성 에스원 채용 정보 알아보자
창립일 : 1977년 11월 28일 / 매출액 : 1조 1,600 / 직원수 : 5,200 / 평균스펙 : 3.55학점, 토익스피킹(Lv.6), OPIC(IM) / 채용일정 : 상반기 3월, 하반기 9~10월 ※삼성그룹 채용일정과 동일
에스원 에 첨단보안직은 삼성그룹 공채와 달리 특별히 채용시기를 따로 정해놓지 않고 수시로 채용을 한다. 지원자격은 전 학년 평균 3.0이상 영어성적은 오픽 NH부터 IL 까지이며, 토익스피킹은 4~6급 이상이어야 한다. 지원하는 파트별로 어학 점수가 각각 다르므로 지원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과도한 지원을 차단하기 위해 지원 횟수는 3회로 제한되어 있다.
면접은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1차면접은 PT면접이고, 2차는 임원진 면접으로 진행이 된다. PT면접의 경우에는 해당 직무와 관련된 문제가 개인적으로 주어지고, 정해진 시간안에 그 문제를 바탕으로 개인의 생각을 정리해서 화이트보드 등을 활용해서 PT를 진행하는 과정이다. PT가 끝나고 나면 팀장 및 실무진들의 질의응답 시간이 따로 있다. 평범한 무인경비 회사가 아닌것이다. 참고로 임원진 면접은 가장 어렵다는 일대다방식 으로써 지원자 한명에 여러 면접관들을 상대해야 한다. 주로 자기소개서의 나온 인성부분을 가지고 진행이 되고 약 15~20분 동안 진행이 된다.
에스원 역시 삼성고시라고 불리우는 SSAT 를 피해갈 수 없다. 필수코스라고 할수있다. 지금까지 삼성 에스원 채용 정보를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