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sk하이닉스는 본래 하이닉스반도체 였다. 삼성반도체와 유일하게 국내회사로는 메모리반도체를 생산해내는 몇 안되는 기업에 속한다. 하이닉스는 최초 현대그룹이 자동차 사업을 하면서도 전자사업에 몰두했을때 지금의 이천땅에 30여만평 하이닉스를 설립했다. 그렇게 현대전자 라는 이름으로 98년 IMF당시 LG반도체를 인수하며 열심히 반도체 사업을 해오다가 2000년 이후 반도체 가격하락으로 인한 경영난에 빠지게 되었다. 


그 이후 2001년에 하이닉스반도체 라는 이름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독립기업으로 반전의 폭풍성장을 하게 된다. 그러다가 2012년 SK그룹에서 인수를 하게 되었다. 그러니 최종 소속은 SK그룹 인것이다. 주식 보유지분은 sk텔레콤이 20% 이상 차지하고 있다.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경충대로 2091 에 위치해 있고, 용인기흥과 수원매탄 화성동탄 이 삼성도시 인듯, 이천 역시 하이닉스도시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닌듯 하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sk하이닉스 채용정보 평균연봉! 


"남을 위해 산다는 것은 쉬운 일이어서 누구나 잘 하고 있지만, 이참에 나는 여러분에게 자기 자신을 위해 살도록 요청한다. - 에머슨 / 당신은 수많은 별들과 마찬가지로 거대한 우주의 당당한 구성원이다.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당신은 자신의 삶을 충실히 살아가야 할 권리와 의무가 있다. - 맥스 에흐만 



sk하이닉스채용 정보 연봉 알아보자



창립일 : 1983년 2월 23일, 매출액 : 14조 직원 수 : 22,157(16년 9월기준)명, 평균스펙 : 학점(3.72) - 토익(793) - OPIC(IM), 채용일정 : 공개채용은 상반기 3월, 하반기 9월 이며 상시채용도 진행한다.


sk하이닉스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급

 사원

선임

책임

수석

 단위 만원

 4,000

5,100 

7,100 

8,600 




매년 상반기 와 하반기 각 1회씩 정기적으로 공개채용을 진행하며, 파트별로 TO가 발생하거나 충원 계획이 있을때는 수시로 채용을 진행한다. 하이닉스 인턴 의 경우는 인턴종료 후에 임원진 면접에 합격하면 꿈에 그리는 최종입사가 가능하다. sk하이닉스의 특징이라면 학점과 어학 점수의 제한을 두고 있지 않다는 점이다. 멋진 정책. sk그룹 에서 실시 하는 '바이킹 챌린지' 라는 스펙초월 채용으로 선발되기도 한다. 이런 경우 별도 PT면접이 기다리고 있다.



SK채용포털 www.skca-reers.com 에서 온라인 지원을 한다.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를 현재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직원과 인사채용담당 위원이 공동으로 검토를 한다. 그러기에 무엇보다 내가 업무에 투입되었을때 실행하고 픈 나만의 비전수립과 전략이 필요하다.



면접 1차에서는 본인의 전공 중심으로 PT면접이 진행 되며, 2차 면접은 인성면접으로 진행이 된다. 4대 1로 진행되며, 1차 면접때 석사이상 지원자는 본인의 연구 주제로 발표를 한다. 그리고 학사 지원자는 당일 주어지는 주제를 가지고 바로 준비해서 발표를 한다. 30분 정도의 소요시간이 걸린다. 인성면접 은 SK하이닉스 핵심가치 와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라는 것을 어필 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