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오늘은 현대카드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보자. 현대카드는 (주)다이너스클럽코리아 으로 시작했다. 비자나 마스터카드에 비해 사용빈도는 낮지만 다이너스카드 한국지사로 시작되었다. 2001에 현대자동차그룹 소속이 되기 시작하면서 현대카드가 되었다. 그리고 2003년 부터 'M' 카드를 발급하기 시작했다. 어찌보면 이때부터 현대카드 혁명이 일어났는지도 모른다. 다양한 알파벳 카드, 그리고 현대카드만의 문화체험 서비스, 차별화 된 카드 혜택 등 정말 파격적이라 생각한다. 최근에는 옆으로 눞힌 세로카드가 나왔다. 정말 기발하다. 그리고 진정한 프리미엄 카드(연회비 200만원)인 블랙카드도 있다. 항상 남들이 생각하지 않는 것을 먼저 생각하는 듯 하다. 


현대카드 본사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3 현대캐피탈빌딩 있고 국회의사당 바로 앞에 있다. 정태영 사장의 창의력을 정말 대단한 듯 싶다. '현대카드 이야기' 라는 책을 보며 많은 느낌표를 달았다. 자 이제 각설하고 현대카드채용 들어가보자.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현대카드 채용 정보! 

"남을 위해 산다는 것은 쉬운 일이어서 누구나 잘 하고 있지만, 이참에 나는 여러분에게 자기 자신을 위해 살도록 요청한다. - 에머슨 / 당신은 수많은 별들과 마찬가지로 거대한 우주의 당당한 구성원이다.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당신은 자신의 삶을 충실히 살아가야 할 권리와 의무가 있다. - 맥스 에흐만 


현대카드 채용 정보 연봉 알아보기



창립일 1995년 6월15일, 연간실적 : 매출액 74조 8,174, 직원수 : 정규직 2,466명, 평균스펙 : 학점 3.67, 토익 879, 오픽 IM, 채용일정 : 상반기 3~4월, 하반기 9월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단위 만원

 4,423

4,791

5.511

7,274

 1억3천


현대그룹 채용과는 별도로 진행되는 현대카드채용은 과거 현대캐피탈, 현대라이프, 현대커머셜을 합해 90여명 수준이었던 채용규모를 2017년 빅 데이터관련 직군까지 포함해 150여명 수준으로 늘릴예정이라고 한다.


현대카드채용은 '스페셜트랙 채용제도' 를 도입했다. 스페셜트랙이란 학벌과 학점 그리고 토익점수 등 단순한 스펙을 뛰어넘어서 지원자가 특정 부문에서의 개인역량과 성취등을 검증해 채용하는 제도이다. 일반직종을 떠나 호텔리어, 미술큐레이터, 온라인 UX전문가 등 특별한 분야에서 경력을 가지고 있고 또한 뛰어난 능력을 가진 사람은 그 재능을 통해서 입사지원을 할 수 있게 만들어놓은 제도라고 보면 된다.



현대카드채용 면접은 1차는 Case PT, 2차 S.l 구조화 면접으로 나눠서 진행한다. 공채의 경우 3차 임원진 면접 까지 마스터 해야 한다. PT면접은 준비시간은 50분이며, 발표시간은 5분(Q&A 포함)동안 진행된다. 짧은 시간동안 주어진 자료를 모두 분석해서 결론을 도출하는것 이 매우 중요하다. 그만큼 예습복습이 필요하다. 주제의 시사점과 이해도를 집중평가하고 발표물이 논리적인 사고의 결과물인지 중요하게 판단한다.



2차인 구조화면접(S.I)은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하며 개인의 삶의 경험에 대한 심층적인 질문을 4가지 주제에 맞춰진행된다.



마지막으로 현대카드채용의 자기소개서에서는 임기응변, 환경적응력, Team-Work, 열정 등 4가지 요소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