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KBS가 현재 파업중이지만 그래도 채용 정보는 알려야 하니까, 최근 공모자들 보면서 공영방송의 비밀들을 알고 나니 참 씁쓸하긴 하다. 전국에 지역방송국으로는 경인방송센터, 춘천방송총국, 원주방송국, 강릉방송국, 대전방송총국, 청주방송총국, 충주방송국, 전주방송총국, 광주방송총국, 목포방송국, 순천방송국, 대구방송총국, 안동방송국, 포항방송국, 부산방송총국, 울산방송국, 창원방송총국, 진주방송국, 제주방송총국, 가 있고 현재 한국방송공사의 사장은 고대영이고, 이사장은 이인호이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KBS 채용 정보 평균 연봉!

"떨어지는 물방울이 돌에 구멍을 낸다. 승리의 여신은 노력을 사랑한다. 노력없는 인생은 수치 그 자체다. 어제의 불가능이 오늘의 가능성이 되며, 전 세기의 공상이 오늘의 현실로써 우리들의 눈앞에 출현하고 있다. 실로 무서운 것은 인간의 노력이다. 명예는 정직한 노력에 있음을 명심하자. - M. 마르코니


KBS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직원수 : 7,000, 창립일 : 1927년 2월 16일(조선총독부의 지원으로 개국된 경성방송국 라디오 방송 개시), 연간실적 : 매출액 1조 5,190, 평균스펙 : 학점 3.86 - 자격증 2 - 봉사활동 1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  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단위 만원

 3,700

6,700

7,300

8,800

 1억
2.000



ㆍTV(1TV, 2TV, KBS월드)와 라디오(1라디오, 2라디오, 3라디오, 1FM, 2FM, 한민족방송, 국제방송), DMB방송으로 구성되어 있다.


ㆍ한국어능력평가나 공인 어학 성적표(토익, 토플, 텝스) 제출이 필수이다.(촬영기자, 영상제작, 방송기술제외)

 

ㆍ한국방송공사의 실무능력평가는 직무에 따라서 실기 평가로 나누어진다.


ㆍPD는 기획안 PT자료를 45분 동안 작성한 후에 2분간 PT를 실시하며, 면접관은 6명이고 기획안 주제는 택1 할 수 있다. PT이후 질의응답 진행된다.




ㆍ기자는 기사 작성, 카메라 테스트로 나누어 평가한다. 기사 작성 후 카메라 앞에서 기사문을 읽는다. 기사 주제는 지정해 준다.


ㆍ촬영기자는 영상 구성과 PT로 나누어 평가한다. 영상 구성안 작성 후 2분간 PT진행이 된다. 면접관은 4명 참여한다.


ㆍ아나운서는 나레이션 테스트와 카메라 테스트로 나누어 평가가 들어간다. 자기소개와 뉴스 나레이션으로 직무 실기 평가 진행된다.


ㆍ해외에도 13개 해외지국을 운영하고 있고, KBS 본사에 입사하는 신입사원들은 지역순환근무를 반드시 거쳐야한다.



ㆍKBS 인재상에서는 '창의', '신뢰', '미래'라는 키워드 강조하고 있다.


1.좋은방송, 2.가치 있는 방송, 3.국민과 상호 공감하는 방송을 캐치프레이즈로 삼고 있다.


ㆍ성과 지표로는 뉴스의 신뢰도 영향력 1위, 프로그램 품질평가지수 1TV 1위, 2TV 2위, KBS 콘텐츠 도달률 90% 이상 유지를 목표로 한다.



하루빨리 파업이 종료되서 프로그램들이 조속히 원상태가 되길 바래본다.




#KBS채용 #KBS연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