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함께 만드는 기쁨 SBS"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다. 1990년 서울방송㈜으로 설립하여, 2000년 3월에 ㈜SBS로 상호를 변경한 후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다. KBS와 MBC 보다는 조금 평온한 곳인듯 싶다. 두 방송국이 공영방송국이라면 SBS는 민영방송사 이다. 방송관련 제작사옥은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서로 161(목동)에 본사가 있고,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현로 111(탄현동)에 제작센터가 있으며,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42(등촌3동)에 공개홀,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82에 SBS프리즘 타워가 있다. 


회장은 에스비에스 미디어 홀딩스 명예회장으로 우원길이 맡고 있으며, 대표이사는 박정훈이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SBS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사나운 말도 잘 길들이면 명마가 되고, 품질이 나쁜 쇠붙이도 잘 다루면 훌륭한 그릇이 되듯이 사람도 마찬가지다. 타고난 천성이 좋지 않아도 열심히 노력하면 뛰어난 인물이 될 수 있다." - 채근담


SBS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직원수 : 1,132, 창립일 : 1990년 11월 14일, 연간실적 : 매출액 7,076, 평균스펙 : 학점 - 3.88, 자격증 - 2, 토익 - 804, 오픽 - IM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  급

 사원

대리

 단위 만원

 4,509

7,060



ㆍSBS지상파방송, SBS플러스, SBS스포츠, SBS골프, SBSNBC, SBSFUNE, SB-SMTV 등의 TV채널과 파워FM, 러브FM등의 라디오 및 DMB 채널을 보유하고 영위하고 있다.


ㆍ필기전형은 시사 주제에 관한 지식을 묻는 논술시험을 진행한다.


ㆍ역량면접은 개별면접으로 면접관 4명에 40분정도 소요되며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한 개인이력과 인성 등을 평가한다.


ㆍ합숙면접을 시행하고, 자기소개, 토론, 장기자랑 등으로 평가가 진행된다. 자기소개는 제비뽑기로 선택되는 연예인이나 사물의 특징에 맞춰 1분간 자기PR을 하는 방식이다. 토론면접은 6~8인 1조로 4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지정받은 주제에 관해 찬반 자율 토론을 하고. 장기자랑은 조별로 주어지는 미션에 맞게 진행한다.



ㆍ실습평가는 별도로 진행된다. PD는 기획과 촬영실습으로 1인당 주어지는 카메라로 촬영후에 10분간 PT진행(드라마 및 교양, 예능, 라디오로 구분하여 진행). 기자와 아나운서는 카메라 테스트가 포함되어 있다.


ㆍ임원진면접은 개별면접으로 진행되며, 면접관 2명이 참여하여 인성 위주로 질문을 한다.



ㆍ전형 과정에서 인재상과 조직문화 등 회사에서 특히 강조하는 부분을 숙지하여 대비하는것이 중요하다. SBS의 인재상은 휴머니티와 전문성을 겸비한 따뜻한 프로페셔널로 비전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최상의 성과를 내는 인재를 선호한다. 아울러 '내가 먼저한다', '즐겁게 일한다'라는 모토를 바탕으로 인재를 선발한다. 또한 콘텐츠 경쟁력 강화, 조직운영의 효율성 제고, 성과주의 확산, 직원 역량 향상, 자회사 핵심 역량 강화 등을 운영방침으로 내세우고 있다.



#사람인 #SBS필기시험  #SBS #SBS채용 #SBS신입 #SBS공채 #SBS예능pd #SBS연봉 #SBS자소서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