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EBS는 한국교육개발원 소속 교육방송으로 부터 시작되었고 이후 KBS 3TV로부터 분리되어 EBS(교육방송)로 출범한다. 이 때부터 EBS는 교육 관련 프로그램은 물론 교양 관련 프로그램이나 애니메이션 등도 방영하고 있다. 이어 완전하게 '한국교육개발원'으로부터 독립하게 된다. 내가 태어나기도 전인 82년 부터 시작된 유아 프로그램 '딩동댕 유치원' 은 현재까지 EBS의 최장수 프로그램으로 남아있다. 


2017년 8~9월에 강남에서 일산으로 본사 통합이전 하였다. 본사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한류월드로 281 (장항1동 1775)번지에 있다. 현재 EBS 사장은 장해랑 씨이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EBS 채용 정보 평균 연봉!

"목적 이루기 위해서 오랜 인내를 하기보다는 눈부신 노력을 하는 편이 쉽다. 성공하는 데는 두 가지 길밖에 없다. 하나는 자신의 근면, 하나는 타인의 어리석음. - 라 브뤼에르 / 비록 산의 정상에 이르지 못했다 하더라도 그 도전은 얼마나 대견한 일인가. 중도에서 넘어진다 해도 성실히 노력하는 사람들을 존경하자. 자신에게 내재한 힘을 최대한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람. 큰 목표를 설정해 놓고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은 인생의 진정한 승리자인 것이다. - L.A. 세네카


EBS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직원수 : 598, 창립일 : 1990년 12월 27일, 평균스펙 : 학점 - 3.71, 자격증 - 1, 토익 - 865, 한국어 - 740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  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단위 만원

 3,809

6,680

7,295

8,864

 1억
1,656



ㆍ4본부 3센터 3국 1소 1실 1특임국 46부로 조직되어 있으며, 지상파(TV, DTV, FM라디오), 위성(플러스1, 플러스2, EBSe, DMB, EBS America)채널 운영


ㆍ필기시험으로 분야별 직무지식평가와 논술 또는 작문을 시행한다. 분야별 직무지식평가는 해당 직무수행에 필요한 지식을 평가한다.


ㆍ실무역량평가와 적합성 평가는 합숙면접을 통해 실시한다.


ㆍ실무역량평가는 기획안 작성과 토론으로 이루어지는데 기획안 작성은 제시어에 대해 60분간 작성 후 10분간 개별적으로 발표한다. 이 후 다시 5분간 질의 응답한다.



ㆍ토론면접은 지정 주제를 토대로 진행한다. 지원 분야에 따라 실기전형이 병행되기도 한다.


ㆍ적합성평가는 개인이력과 자기소개 질문, 인성질문, 기술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인별로 약 30분 정도 소요된다. 면접관은 3명이 참여한다.


ㆍ최종면접은 4인 1조로 약 30분간 진행한다.



#EBS #EBS채용 #EBS연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