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1~2학년 때로 기억하는것 중에 하나는 집마당에서 나보다 덩치큰 개 한마리를 키웠던 것이다. 등에 타고 놀기도 하고 무척이나 좋아했는데 어느날 이유있는 사라짐(?)에 통곡하며 울던 때가 있었다. 요즘 반려동물 인구가 1000만 정도 된다고 한다. 최근 슈퍼주니어 멤버 최시원의 개가 타인을 공격하여 피해를 준 일이 있었다. 목줄 안채웠을때 5회 적발되면 벌금이 꽤 큰걸로 알고 있다. 반려동물도 자식인데 자식에게 맞는 보험이 이제 필요해 보이기도 한다. 각 금융&보험회사들이 시대흐름에 맞는 상품들을 내놓고 있다.
사이먼리 지식연구소! 강아지 보험 펫보험!
"마치 심장이 뛰는 듯이 발밑에서 뛰어다니는 내 작은 강아지. 에디스 워튼 - 작가
저는 강아지는 세상에서 가장 놀라운 생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무조건적인 사랑을 주고 있거든요. 제게 있어 그들은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장 좋은 롤 모델입니다. 길다 라도나 - 토요일밤의 라이브 1기 멤버
강아지의 최고로 좋은 점은 당신이 그와 함께 스스로 바보처럼 행동해 버려도 그는 당신을 비난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기자신도 당신과 같이 바보처럼 행동하는 것입니다. 사무엘 버틀러 - 영국 작가
저는 강아지와 고양이를 소중하게 대하지 않는 사람을 신뢰하지 않습니다. 에이브라함 링컨 - 16대 미국 대통령"
각종 강아지 보험 펫보험 알아보기
아기적금은 들어봤어도 반려동물 전용 적금은 처음들어 본다. 지금은 반려동물을 위한 의료비와 손해보상까지 보장하는 펫보험이라 불리우는 보험상품 까지 나오고 있다. 거기에 대형마트에서 반려동물용품을 구해 할때 할인 혜택을 제공해 주는 카드도 발급가능하다. 오늘은 상품에 대한 홍보가 아니라 어떠한 상품이 있는지 나열해 보려고 한다.
롯데손해보험 사의 '롯데마이펩보험'은 반려동물의 입원ㆍ수실 의료비를 보장하는 '수술입원형태의 상품과 통원치료까지 보장하는 '종합형 상품 '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술입원형 상품은 수술 1회당 최고 150만원까지 보장하며, 입원 1일당 최고 10만원까지 보장한다. 고양이보험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다.
삼성화재가 내놓은 '파밀리아스 애견의료보험2'는 반려견의 상해와 질병 치료비를 보상한다. 반려견이 다른 사람이나 동물을 물어 손해배상을 해줘야 할 경우 보험사가 대신 보상해주는 '보상책임손해' 서비스도 제공한다. 상해ㆍ질병 치료비 손해는 자기부담금 1만원을 제외하고 치료비의 70%를 지급한다.
현대해상에서는 2011년에 판매를 중단했던 '하이펫 애견보험'을 반려동물 관련 시장확장에 따라 지난해(2016년) 다시 출시했다. 보험가입기간 1년간 상해 사고나 질병 1회당 100만원 한도로 자기 부담금 1만원을 제외하고 70%까지 보상하며 총 보상한도는 500만원이다. 그리고 롯데손해보험과 삼성화재와는 별도로 피부병과 녹내장이 보장이 된다. 특별성이 있는 펫보험인듯 싶다.
각종 반려동물관련 금융상품들 소개
KB금융그룹이 최초로 시작한 반려동물 패키지 서비스인 KB펫코노미 패키지 이다. '펫코노미'는 반려동물을 의미하는 '펫(Pet)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 라고 한다. 반려동물과 반려인에게 꼭 필요한 금융 관련 부가서비스가 제공되는 스마트폰 전용 적금 'KB펫코노미 적금' 이 있고 반려인이 은행에 일정 자금을 맡기면 반려인이 사후, 은행이 새로운 반려인에게 앞으로 부양할 반려동물 보호 관리에 필요한 자금을 지급하는 'KB펫코노미신탁'상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IBK기업은행는 '참! 좋은 내사랑 펫 카드'를 출시했다. 전국에 동물병원을 포함해 애견카페ㆍ미용실ㆍ훈련소 등 반려동물 등록업종으로 지정된 가맹점 1만 2000여 곳에서 결제시 10%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강아지&고양이 사료나 관련 용품을 파는 마트나 반려동물 장례식장에서 각각 5% 할인혜택도 있다. 카드 발급시 1만원을 내면 자신의 반려동물 사진을 카드 겉면에 인쇄가 가능하다.
필자도 사용하고 있는 우리은행의 '위비할인카드'는 동물병원에서 쓴 돈의 7%를 청구 할인해 주고 '위비포인트카드'는 최대 7%를 적립해준다. 반려동물과 관련없는 내용이지만 위비할인카드로 헬로모바일 결재하면 월 16,000원 데이터 10GB를 사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에서는 펫팸족(반려인)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신한 위드펫 적금'을 출시했다. 매월 30만원까지 납입 가능한 1년 만기 적금 상품이고 > 펫 QR코드 등록 > 동물등록증 보유 > 펫 다이어리 사진등록 등 은행에서 제시하는 우대금리요건을 충족하면 최고 연 2.0%의 이자를 제공한다. 반려동물 이름으로 적금통장의 별명을 정할 수 있다. 아기 키우는 재미라고 해야 할까?
하나카드는 결재시마다 결제금액의 0.1%가 길고양이 단체에 후원금으로 전달되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회원용 '하나멤버스 1Q카드 데일리'를 출시하기도 했다. 요즘 하나카드는 여러군데의 회사와 업무협약을 하는것 같다. 콜라보만이 살길이라고 느꼈을까?
삼성카드는 반려동물과 반려인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냥이'를 출시했다. 아지냥이는 반려동물과 관련된 전반적인 종합 콘텐트를 제공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로 삼성카드 회원이 아니라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의 건강관리를 위한 정보 및 수의사와 1대1 무료상담, 양육 팁, 펫 전용 모바일 게임 등을 제공하고 있다.
#강아지보험 #고양이보험 #펫보험 #반려동물보험 #반려동물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