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수원에 고기하우스가 두군데가 있다. 아주대학교 앞과

영통프리미엄아울렛 뒷편에 있는 곳이다.

아주대 앞은 생고기 전문점이고 영통점은

놀이방이세팅되어있는

고깃집이다. 그럼 고기먹방하러 고고싱 해볼까.


사이먼리 지식연구소! 잡학다식한 세상살이! 

"음식은 두가지로 나뉜다, 먹어본 것과 먹어볼 것"

"인생이란 먹고 찌고 빼고의 무한궤도 이다."

"식탐을 미워하지 마라 인간의 본능일 뿐이다."




수원 영통 맛집 아이들 뛰어 놀기 좋은 곳 고기하우스



위치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3-2 번지

전화 : 031-223-3636 바로예약 →  


돼지양념갈비 와 생삼겹살 두가지 메인메뉴다.


뭐 자신감이 있어보이는 메뉴다. 맘에들어.



조카녀석은 뽀로로파크는 시시다하며


퐁퐁은 신나게 탄다.ㅎㅎ주말저녁이라그런지


너무너무 한적하고 조용했다. 마치 곧 영업시간이


종료 될것 처럼.ㅎㅎ



빔프로젝트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상을 틀어 준다고


한다. 하지만 저녁시간이나 밤에는 안틀어 준다고


하니. 괜히 써운하네.



반찬은 군더더기 없이,


샐러드, 연두부, 무말랭이, 김치, 상추, 그리고 쌈장!



요즘 고깃집 어딜가나 명이나물을 심심치


않게 보게 된다.


명이나물의 원래 이름은 '산나물' 이라고 한다.


우리나라가 6.25 전쟁이 후 보릿고개 시절을 겪었을때


 목숨을 이어 주던 풀 이라고 해서 


명이나물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마늘보다 잎이 훨씬 


크지만, 맛과 냄새는 닮았다.  산에 있는 산마늘은 


보호해야 하며, 심어 가꾼 것을 쓴다. 


스토리가 묻어 있는 나물이구나 싶다.


한번쯤 명이나물 먹을때 유심히 보길 바란다.



우리가 자주 먹던 명이나물은 중국산이다.


넓적하고 미역같은 빛깔을 보이는것이


울릉도산 명이나물이다. 씁쓸..ㅎ


어쨌든 고기보러 가보자.




따로 따로 굽기 귀찮아서 갈비 굽다가,


삼겹살은 그냥 얹었다.ㅎㅎㅎ


어쩌다 오늘은 고기보다 명이나물 관련된


내용이 더 많다. 고기하우스 300m 전방에


24시간 중형마트가 있다. 새벽에 가끔 가서


장을 보는데, 필요한게 다 있어서 좋다.


수원24시마트 영통하이웨이마트 구경하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