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롯데가 일본기업이냐 아니냐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많이 봤다. 롯데는 신격호 회장이 일본에 건너가 세운 순수 토종 기업이다. 물론 롯데리아도 도쿄에서 먼저 1호점이 오픈했다. 신격호 회장의 넷째 동생인 신준호 회장이 최초 롯데리아 대표를 맡아서 스타트를 했다. 현재는 롯데에서 분리된 푸르밀 회장직을 맡고 있다. 현재 롯데리아 대표이사는 노일식 이다. 롯데리아는 엔제리너스, 크리스피도넛, 나뚜루, TGI FRIDAY'S 를 각각 사업부로 운영하고 있다. 내가 최근에 들은 정보에 따르면 카페베네 물류를 인수했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롯데리아 본사는 현재 남영역 부근에 있는데, 17년 7월에 보라매역으로 이전이 확정되었다. 신입사원이 되면 보라매역에서 근무를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요즘 사드때문에 중국에서 억울하게 매질을 당하고 있지만, 그래도 언능 라운드에 복귀 할것이라 생각한다. 오늘은 롯데리아 채용에 대해 알아보자.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롯데리아 채용 정보 평균연봉! 

"남을 위해 산다는 것은 쉬운 일이어서 누구나 잘 하고 있지만, 이참에 나는 여러분에게 자기 자신을 위해 살도록 요청한다. - 에머슨 / 당신은 수많은 별들과 마찬가지로 거대한 우주의 당당한 구성원이다.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당신은 자신의 삶을 충실히 살아가야 할 권리와 의무가 있다. - 맥스 에흐만 


롯데리아 채용 정보 연봉 길라잡이






창립일 : 1979년 10월 25일, 연간실적 : 1조 2131억, 직원수 : 2,095, 평균스펙 학점 3.69, 토익 787, 주요채용일정은 상반기 4월, 후반기 9월에 진행한다.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단위 

만원

 3,880

3,938

5,228

5,554

 7,553


롯데리아 채용은 롯데그룹의 인재상에 적합한 지원자를 선발하기 위한 기본적 자질 및 가치관을 다양한 측면에서 심사한다. 인적성검사는 지원자의 기본적인 자질 평가를 위한 인성 중심의 기초 능력 검사이다.


롯데리아 채용에서 주요모집 부문에는 영업관리, 신규사업, 점포개발, 마케팅, 구매, 시설, 경영기획, 인사, 재무 부문 등 이 있으며 그 가운데 점포개발은 부동산 관련학과 및 공인중개사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롯데리아 채용의 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역량과 가치관 및 발전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실무진면접과 임원진면접을 하루에 통합 시행. 지원 직무에 따른 별도 면접 방식 추가 진행된다는 점도 숙지해야 한다.



역량 면접 이후에 토론 면접 별도로 진행하고, 역량 면접은 최소 40분간 진행하는데, 지원자의 인성과 자기소개서 중심으로 질문을 주로 받는다. 토론면접은 그룹 토론방식으로, 시사적인 문제나 찬반을 가르는 문제보다, 롯데리아의 비전이나 인재상 등 에 대해 토의하거나 롯데리아의 사업적인 측면에서 나아갈 방향에 대한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토론보다는 토의에 가까우며 역량 면접에 비해 평가 비중에 낮은 편이다.

해외점포수를 늘리고 있는 만큼 외국어 성적 우수자 우대. 이밖에도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말레이어, 인니어, 인도어, 러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롯데에 지원한다면 완전한 롯데사람이 될 것을 각오해야 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