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이병철 회장은 1953년 6.25 전쟁이 끝나고 난뒤 제일제당공업 주식회사를 차린다. 우리나라에서 설탕을 최초로 생산해 낸 곳이기도 하다. 그 뒤 1993년 삼성그룹에서 분리되어서 독자적인 회사가 되었다. 그리고 앞에 CJ가 붙은건 CJ주식회사로 편입되면서 부터이다. 문득 휠체어를 타고 법원에 출두하던 이재헌 회장의 모습이 생각이 난다. 뭐 불미스러운 일이 없던 대기업이 있었던가, 그래도 한국에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기업임에 분명하다.


제일제당이 만들어낸 '백설표', '다시다', 그리고 1996년에 나온 '햇반' 이 있다. 하선정 멸치액젓으로 유명한 하선정종합식품을 합병하고, 대한통운을 인수했고, CJGLS까지 흡수합병했다. CJ제일제당 본사는 서울특별시 중구 동호로 330 (쌍림동)에 위치하고 있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CJ제일제당 채용 정보 평균연봉! 

"다리를 움직이지 않고는 좁은 도랑도 건널 수 없다. 소원과 목적은 있으되 노력이 따르지 않으면, 아무리 환경이 좋아도 소용이 없다. 비록 재주가 뛰어나지 못하더라도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을 거두게 된다. - 알랭 / 떨어지는 물방울이 돌에 구멍을 낸다. 승리의 여신은 노력을 사랑한다. 노력없는 인생은 수치 그 자체다. 어제의 불가능이 오늘의 가능성이 되며, 전 세기의 공상이 오늘의 현실로써 우리들의 눈앞에 출현하고 있다. 실로 무서운 것은 인간의 노력이다. 명예는 정직한 노력에 있음을 명심하자. - M. 마르코니 


CJ제일제당 채용 정보 평균연봉


창립일 : 1953년 8월 1일 제일제당공업(주)설립, 사업부문 : 식품 - 생명공학 - 물류, 매출액 15조 7,976, 직원수 5,389, 평균스펙 : 학점 3.8 - 토익 817 - 오픽 IM 주요채용일정 : 상반기 3월, 하반기 9월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급

 사원

대리 

과장 

부장

선임
부장 

 단위 

만원

 4,800

5,000 

5,600 

6,400 

 9,200




대졸인턴과 신입은 물론 고졸채용, 경력직 및 리턴십 채용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적극적인 인재영입에 힘을 쏟고 있다. '2020 Great CJ '달성을 위해 매출 100조원, 해외매출 비중 75%를 목표로 글로벌 사업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글로벌 인재 확보위해 유학생 전형이나 R&D 분야 석.박사 채용을 하고 있다. 일반ㆍ글로벌 지원 구분한 채용 진행 등 분야별 맞춤식 고용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해외시장에서 식품 및 외식 사업 통한 브랜드인 "비비고" 육성통한 글로벌 사업 강화 지속, 2013년 생명공학사업 내 핵산 부문과 라이싱 부문 시장점유율 1위 달성을 했고, 그에 따라 글로벌 직무 지원자는 시장진출 국가에 대한 사전 지식까지 반드시 공부해 두어야한다. 



서류 전형의 중요한 포인트는 자기소개서로 해당직무 담당자들에 의한 철저하고 세심한 평가 과정 거쳐 선발된다는 것이다. CJ인재상과 핵심 가치를 이해하여 이에 맞게 항목별 키워드를 주제로 성의있게 서술하는 과정을 거친다. 지원한 직무에 이해도와 자신만의 강점 그리고 수행능력 향상을 위해 들였던 구체적인 노력이 충분히 보여지도록 기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직무와 무관하게 글로벌 역량이나 남들과의 차별성을 갖고있다면 이를 중점적으로 작성하면 좋다. 아울러 자기소개서에 진부함이 느껴지는 고사성어평범한 성장과정이나 가정사가 포함되지 않았는지 꼭 확인하자.



CJ의 인.적성 검사는 인성검사인 CJAT과 적성검사인 CAT으로 나눠서 진행한다. CAT의 경우 타사에 비해 난이도는 그리 높지 않으나 정해진 시간에 얼마나 많은 문제를 정확히 풀 수 있는가에 따라 합격여부가 결정된다. 언어과목은 최근 수능 언어영역과 유사하게 독해 위주의 문제 경향을 보이며, 수리 분야는 계산과 방정식, 농도 계산 위주로 출제된다. 영역별 과락없이 총점으로 평가한다. CJAT는 문항수에 비해 검사시간이 짧은 편이며, 솔직하고 신속한 답변태도로 체킹을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하며 일관성 유지가 요구된다.


CJ제일제당의 채용에서 심층면접은 8~10명을 한조로 구성되서 조별로 4시간 정도 여러과제를 수행해야 하고 면접관 2명이 개인 PT와 협상 등 행동 관찰을 통해 구성원의 해결과정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임원진 면접은 多대多 방식으로 회사 인재상에 부합하는 정도를 평가한다. 두괄식으로 간결한 답변 방식이 매우 효과적이라고 보여진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