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코오롱그룹에 속해 있는 코오롱인더스트리 줄여서 코오롱인더는 국내 최초로 나일론 원사를 생산하여 섬유산업의 기틀 마련한 기업이다. 대표브랜드로는 슈콤마보니, 마크제이콥스, 쿠론 등 총 23개에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업 영역은 산업소재, 화학, 필름・전자재료, 패션의 4대영역으로 나뉘어져 있다. 코오롱그룹은 1978년 무역업체 였던 삼경물산 과 합병을 하며 자산규모를 확대했고 사업영역을 더 넓혔다. 그 옛날에도 M&A는 히트였던 것으로 보인다.


본사는 경기도 과천시 코오롱로 11 (별양동)에 위치하고 있고 이웅열(대표이사 회장)과 박동문(대표이사 사장)이 회사 운영을 맡고 있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코오롱 채용 정보 평균 연봉!

"비록 산의 정상에 이르지 못했다 하더라도 그 도전은 얼마나 대견한 일인가. 중도에서 넘어진다 해도 성실히 노력하는 사람들을 존경하자. 자신에게 내재한 힘을 최대한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람. 큰 목표를 설정해 놓고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은 인생의 진정한 승리자인 것이다. - L.A. 세네카 / 사나운 말도 잘 길들이면 명마가 되고, 품질이 나쁜 쇠붙이도 잘 다루면 훌륭한 그릇이 되듯이 사람도 마찬가지다. 타고난 천성이 좋지 않아도 열심히 노력하면 뛰어난 인물이 될 수 있다. - 채근담 / 사람을 강하게 만드는 것은 사람이 하는 일이 아니라, 하고자 노력하는 것이다. - 어니스트 헤밍웨이 / 사람이 위대하게 되는 것은 노력에 의하여 얻어진다. 문명이란 참다운 노력의 산물인 것이다. - 스마일즈


코오롱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직원수 3,648, 창립일 : 1957년 4월 12일, 연간실적 : 5조 2,615, 평균스펙 : 학점 - 3.54, 토익 - 808, 오픽 - IM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  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단위 만원

 3,405

4,660

 5,400

6,515

9,004

 


ㆍ서류 전형시 학점이나 어학 성적으로 필터링을 하지 않으며 전체 채용 인원의 45%가 여성일 정도로 여성 인력 비율이 높은 회사이다. 2007년부터 여성 인력 정착률을 높이기 위해 여성멘토링 제도를 운영하는 등 여성친화적 기업으로 정체성 확립 중이다.


ㆍ코오롱그룹 채용 인ㆍ적성 검사는 90분 동안 진행되며, 총 357문제가 출제된다. 인성검사는 지원자의 성향을 파악하는 절차이므로 솔직하게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 적성검사도 대부분 평이한 수준인 편이다.



ㆍ면접 가운데 역량면접은 과학적 방식으로 새롭게 정비된 전형으로, 구조화된 질문을 통해 지원자의 직무역량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함으로서 기존 면접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있다. 

 

ㆍ1차면접은 PT면접으로 1시간 준비한 후 5분간 발표한다. 주어진 주제를 해결하는 대안의 근거를 제시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ㆍ그룹토론에서는 일반시사 관련문제가 출제되며 임원진면접은 1주일 전에 과제를 주면 준비하여 발표하는 형식이다.



#코오롱채용 #코오롱연봉 #코오롱인더스트리채용 ##코오롱인더스트리FnC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