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처음처럼이냐 참이슬이냐 하는 선택의 순간, 맥주 전문업체인 하이트와 소주업체 진로의 인수ㆍ합병으로 2011년 9월의 영업망 통합을 통해 탄생된 회사이다. 생산공장은 이천, 창원, 마산, 전주, 홍천에 위치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대표 맥주 3종은 1. 하이트(Hite) - 크라운맥주 후속 제품으로 1993년에 출시되었다. 출시한지 3년 만에 맥주시장 1위를 차지한 후 15년동안 대한민국 맥주 1위를 지켰다. 2. 맥스(Max) - 국내 최초의 100% 보리맥주이다. 2006년 9월 처음 출시한 맥스의 판매량은 최근까지 연 평균 46.5%라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3. 드라이피니시 d(Dry Finish d) - 2010년 8월 출시된 ‘드라이피니시 d(dryFinish d)’는 덴마크의 맥주연구소와 기술제휴를 통해 5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드라이 타입(Dry Type) 맥주다. 따지고 보면 수입맥주는 아닌데, 클라우드와 비슷한 격이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714 (청담동)에 위치하고 있고, 대표이사는 김인규씨 이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하이트진로 채용 정보 평균 연봉!

"널리 배우고 자세히 물으며, 깊이 생각하고 분명히 분별하며, 꾸준히 실천하라. 여기에 학문의 길이 있다. - 주자 / 널리 배워서 뜻을 도탑게 하며, 간절하게 묻되 가까운 것부터 잘 생각하면 인(仁)이 그 속에 있다. - 공자


하이트진로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직원수 3,289, 창립일 : 1924년 10월 3일, 연간실적 : 1조 8,974, 평균스펙 : 학점 - 3.9, 토익 - 820, 오픽 - IM, 과거채용일정 : 상반기 3월~4월 하반기 8월~9월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  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단위 만원

 4,200

5,000

5,600

6,700

 8,500



ㆍ기존 각 사업 분야별로 생산 및 영업, 해외사업 관련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어서 최근 채용 수요가 많지 않은 상황이다.


ㆍ2016년 1~3월 기준 국내 맥주시장 점유율 39.2%, 소주시장 점유율 44.4%점유(한국 주류산업협회 출고 수량 및 주세 납부 기준)하면서 업계의 치열한 경쟁상황에서 점유율이 감소하는 추세이다.


ㆍ적극적이고 원만한 대인관계 능력을 보유한 인재 채용을 통해 자연스럽고 가족적인 조직 문화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성실성, 어느 자리에서든.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적극적 인재를 선호한다.

 

ㆍ롯데 등 신규 진입 업체의 공격적인 시장확대 노력 등에 따른 경쟁심화와 주류업계 전반의 영업망 강화 추세로 인해 향후 소매점 영업 조직 보강 및 신제품 출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해외시장 활로개척을 위한 인재채용이 진행되고 있다.



ㆍ서류전형은 일반적인 자기소개 질문과 유사하지만, 모든 지원 서류를 꼼꼼히 읽고 평가하므로 지원 직무 역량을 어필 할 수 있도록 주제별 키워드를 근거로 작성해야 한다. 특히글자수 제한이 명시되지 않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내용이 길어질 수 있으므로 주류업계와 해당 직무에 대한 관심과 준비과정을 중심으로 작성해야 하며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대인관계 성향에 대한 기업의 선호가 뚜렷하므로 직무와 관련된 활동이나 동아리, 학회, 연수 등 참여경험이 있다면 이를 중심으로 작성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단, 성과의 단순 나열보다는 경험을 통한 깨달음에 비중을 두어 작성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ㆍ인ㆍ적성 검사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기본 자질과 함께 대인관계 성향 및 능력의 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고. 대개는 결과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일관성 있고 솔직한 답변을 원한다.


ㆍ1차 면접은 토론과 직무 및 음주 면접으로 진행된다. 토론은 5~6명씩 직무단위로 참가하며 사회자 선발, 토론주제 선택 이후에 진행하고. 가능한 경우 사회자로서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주는 것도 필요하다.


ㆍ직무면접은 토론면접 그룹과 함께 참가하여 입사지원서 내용을 포함한 직무관련 지식 및 경험 위주로 심층적으로 진행된다.



ㆍ음주면접은 인사부서 직원들과 함께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와 함께 진행된다. 대인관계의 기본 자질 및 주도 이해 정도에 대한 파악이 가능하며, 주량과는 무관하게 지원자의 태도를 평가하기 위한 단계로 당락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자칫 일관성 없는 모습을 보이면 불리할 수 있다.


ㆍ2차 임원진 면접도 동일직무 위주로 다대다 방식으로 진행한다. 인성과 기본상식을 중심으로 자기 PR을 위한 질의응답이 주를 이루며 경우에 따라 시사 관련 질문도 나올 수 있음을 명심하자.


ㆍ임원진면접과 건강검진은 별도로 진행되지 않고 같은 날 연이어 진행되기도 하므로 검진을 위한 단식으로 인해 면접 시 컨디션 관리에 특별히 유의해야 한다.


ㆍ2015년 6월 진행된 영업 부문 신입공채의 경우, 인ㆍ적성검사없이 임원진과 실무진면접 및 신체검사 결과로 채용하기도 했다.


ㆍ인턴은 6개월 인턴 기간 후 평가를 통해 90% 이상 정규직 전환이 된다. 단 영업부문 신입인턴은 인턴 기간 1년 종료 후 정규직 전환 여부를 결정하며, 근무 평가는 6개월 단위로 진행되어 평점 미달 시 인턴계약이 해지된다.



#하이트진로채용 #하이트진로연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