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한국콜마는 국내 최초로 ODM방식을 시작한 화장품 기업이다. 화장품 주문자 생산방식(OEM) 전문업체였던 일본콜마와 합작해 한국콜마를 설립하였다. 여기서 ODM이란 Original Design Manufacturer의 약자로, 주문자의 생산위탁을 받아서 그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기업을 ODM기업이라 한다. 요즘 웬만한 화장품 뒤에 판매원 말고 제조원을 보면 한국콜마이름이 정말 많다. 한국콜마에서 만드는 화장품은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미샤, 더 페이스샵 등 에서 판매가 되고 있다. 국내 제품의 50% 이상을 한국콜마가 만든다는 것이다.


본사는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덕고개길 12-11 에 위치하고 있고, 대표이사는 윤상현, 최학배, 강학희 3인 체재로 구성되어 있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한국콜마 채용 정보 평균 연봉!

"널리 배워서 뜻을 도탑게 하며, 간절하게 묻되 가까운 것부터 잘 생각하면 인(仁)이 그 속에 있다. - 공자 / 때맞춰 면학에 힘써라. 세월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 도잠 / 뜻을 높이 세우지 않으면 그 사람의 학문도 평범한 것으로 되고 만다. - 진관


한국콜마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직원수 : 1,035 창립일 : 1990년 5월 15일, 연간실적 : 2,822, 평균스펙 : 학점 - 3.4, 토익 - 800, 오픽 - IM, 과거채용일정 : 하반기 11월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  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연구원

 선임

 전문

 책임

 단위 만원

 3,400

3,820

4,400

5,000

 8,300


ㆍ한국콜마는 신입사원 채용 시 한국사검정능력시험 자격증 보유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화장품회사로는 이례적으로 한국사에 대한 소양을 중요하게 평가한다.


ㆍ2013년 창사 이래 최대 인원인 120여명의 신입ㆍ경력사원을 선발하였다. 전체 채용 인력의 절반 가량이 연구ㆍ개발(R&D) 부문인 것이 특징이다. 연구인력강화로 R&D 경쟁력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ㆍ기초화장품 연구소, 색조화장품연구소, 생명과학연구소, 발효한방연구소, 석오생명과학연구소 등을 보유하고 있고 화학과 생명공학, 유전공학, 생물학 등의 전공자들에게 매력적인 회사라고 할수 있다. R&D를 강화하는 회사답게 총 108건(특허등록 56건, 특허출원 52건)의 특허권 보유ㆍ출원 중이다.


ㆍ영어, 일어, 중국어 등 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ㆍ별도로 인ㆍ적성 시험은 없으며 1, 2차면접을 통해 채용을 진행한다.



#한국콜마채용 #한국콜마연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