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아모레퍼시픽의 보유 주식가치가 6조원을 넘어섰다. 이로써 서경배 회장은 삼성전자의 이건희 회장과 현대차그룹의 정몽구 회장의 뒤를 이어 대한민국 내 재벌총수(자산기준) 3위에 올랐다. 아모레퍼시픽은 태평양의 화장품 사업 부문을 넘겨받아 2006년 창립하였다. 


아모레퍼시픽의 이사회는 사내이사 3인, 사외이사 4인으로 구성된다. 2015년 기준으로, 사내이사는 서경배(대표이사 회장), 심상배(대표이사 사장), 배동현(대표이사 부사장)이고, 사외이사는 송재용, 김성수, 남궁은, 이언오 이사이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아모레퍼시픽 채용 정보 평균 연봉!

"뜻을 높이 세우지 않으면 그 사람의 학문도 평범한 것으로 되고 만다. - 진관 / 배우라, 비교하라, 사실을 수입하라. - 파플로프 / 배우지 않으면, 곧 늙고 쇠해진다. - 주자


아모레퍼시픽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직원수 : 4,737, 창립일 : 1962년 8월 24일, 연간실적 : 3조 1,004, 평균스펙 : 학점 - 3.59, 토익 - 825, 오픽 - IM, 과거채용일정 : 상반기 3월~4월, 하반기 9월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  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단위 만원

 3,600

4,300

5,300

6,900

 9,600



ㆍ지원자격은 전 학년 평점 3.0(4.5점 만점 기준)이상 이여야 하며, 토익 700점 이상, 영어말하기 (오픽, 토익 스피킹)성적 보유자로 영어 점수는 토익과 영어말하기가 모두 있어야한다. 영미권 출신 대학졸업(예정)자의 경우 어학성적이 면제되며 영어 말하기 성적은 지원에 등급제한이 없다.


ㆍ서류전형에서는 자기소개서, 학업 성적, 어학능력 외엔 인턴, 아르바이트, 공모선, 수상경력 등을 모두 평가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공모전에 대한 부분을 비중있게 보는 편이며 꼭 입상을 하지 않았더라도 참여한 부분에 대해 자세히 기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아모레퍼시픽 공모전 수상경력을 우대한다.



ㆍ영어 이외에 제 2외국어는 회사의 제품이 중국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만큼 중국어가 유리하다. 하지만 최근 사드보복 분위기로 판매시장타켓이 베트남이나 몽골시장으로 분위기가 바뀌고 있으니 참고 해야 할 사항이다.


ㆍ언어력이나 수리력 부분의 비중이 줄고 인성 비중이 커졌다. 인ㆍ적성 검사는 한국행동과학연구소에서 진행하는 범용화되고 정형화된 툴을 공동사용한다. 적성부분은 특히 SK그룹의 문제유형(신입은 인ㆍ적성검사, 경력은 인성검사 실시)을 참고하면 된다.


ㆍ면접은 2회에 걸쳐 진행된다. 1차면접은 직무적합성과 역량 중심으로 평가하며 주제를 받고 30분간 생각을 정리한 후 발표해야 한다. 2차면접은 인재상, 비전,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바, 면접관으로 임원진이 참여한다. 영어면접은 따로 진행하지 않지만 해외사업 분야는 영어면접이 있다.

 


ㆍ아모레퍼시픽은 다른 회사에 비해서 마케팅 관련채용 인원이 많은 편이다.


ㆍVMD직무는 역량면접에서 디자인 과제를 수행해야 한다. 이때 창의성을 집중 평가한다.


ㆍ인턴십 Channel Booster 프로그램을 채용한다.


ㆍ인턴십 Channel Booster란 영업 전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에게 영업채널을 순환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ㆍ순환 실습과 부서 실습을 일주일 단위로 경험한 뒤, 지원자와 가장 잘 맞는다고 판단되는 부서에 배치해 2개월 간 교육을 진행한다.



ㆍ정규직 전환률은 회사 측에서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지만 대략 60~70%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능력에 따라 전환률은 언제든지 변환이 가능하다.


ㆍ인턴 실습의 평가는 한 분야만의 탁월성보다는 전반적인 일의 흐름을 파악하는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ㆍ인턴을 모집하는 영업 관리와 브랜드 마케팅 부분은 상경계열 및 인문ㆍ사회 계열 전공자를 우대하며 유통이나 영업관리 경험자, 영어, 중국어가능자, 온라인 관련경력이 있는 자를 우대한다.



#아모레퍼시픽채용 #아모레퍼시픽연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