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1980년 5월 21일 일본에서 시작한 편의점 프랜차이즈 체인으로, 일본의 유통기업인 AEON그룹의 계열사이다. AEON몰은 일본에 가면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대형마트이다. 국내에서는 대상그룹과 합작으로 설립된 한국미니스톱(주)에서 1990년 11월 첫 점포(서울목동점)를 개설하였다. 2017년 기준으로 2,400여개 매장이 전국적으로 분포 되어 있다. 지방은 특히 전라도 지역이 점포가 가장 많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11(방배동) 엔지니어링 B/D 6/7층 에 위치하고 있고 현재 대표이사는 심관섭 씨이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미니스톱 채용 정보 평균 연봉!

"단순하게 살아라. 현대인은 쓸데없는 절차와 일 때문에 얼마나 복잡한 삶을 살아가는가? - 이드리스 샤흐 / 딸기가 딸기 맛을 지니고 있듯이, 삶은 행복이란 맛을 지니고 있다. - 알랭 / 당신은 수많은 별들과 마찬가지로 거대한 우주의 당당한 구성원이다.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당신은 자신의 삶을 충실히 살아가야 할 권리와 의무가 있다. - 맥스 에흐만


미니스톱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직원수:  558, 창립일 : 1997년 2월 12일(대상유통법인 설립), 외국인투자기업(일본), 연간실적 : 7,919, 평균스펙 : 학점 - 3.42, 토익 - 651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대졸신입 초임 연봉 2,700


S1 / S2 / S3 직급

- 전사적인 실적향상을 위해 업무를 수행하고, 경영자로서의 양성을 받는 기간이다.

- 비전, 전략 구축력을 가지고 회사이익을 생각하여 사업을 진행하여야 한다.

- 개인성과가 아닌 사업본부, 매출부문의 목표를 달성한다.


M1 / M2 / M3 직급

- 부문정책 및 방침달성을 위해 맡은 업무를 수행하고, 관리자로서의 양성을 받는 기간이다.

- 전문적인 지식, 경험, 기능을 가지고 업무에 솔선수범하여 실적에 공헌한다.

- 부하를 지도, 통솔함으로써 담당부문의 계획 및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J3 / J4 / J5 직급

- 업무경험을 쌓고, 일을 배우며, 자율적인 업무수행을 위한 교육기간이 있다.

- 업무성과만으로 평가하지 않으며 행동양식 및 개인역량을 고려하여 평가를 하는 기간이다.


기타

- 기능직 / 기술직 / 판매관리직

- 각 부문별 업무를 보조할 수 있는 전문인력이 필요한 파트이다.

- 행동양식 및 개인역량을 평가하여 일반직군으로 향상 가능한 직급이다.


ㆍ신입사원 공채를 인턴십으로 대신하며, 전국단위로 모집을 한다. 일본어 능통자 및 차량 소지자를 우대한다.


ㆍ입사 후 인턴(평가합격 여부에 따라 최소 3개월에서 최대 6개월 근무)으로 점포 근무를 실시하고, 소정의 교육이수 및 평가에 합격한 경우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ㆍ서류전형시 자기소개서의 비중이 높은 편이다. 그렇게 때문에 항목별로 꼼꼼히 기재해야 한다. 유통업에 관련된 경험을 자세히 적는것이 관건이다.



 <자기소개서 항목>

1. 나만의 능력(특기)

2. 점포방문후기(미니스톱 ㅇㅇ점, 체인명 ㅇㅇ점) : 장ㆍ단점, 개선 제안 제출

3. 미니스톱 지원 활동 사항 

: 입사 후 도전해보고 싶은 직무 내용 및 이유

: 입사를 위해 본인이 한 노력

: "당신은 왜 일하십니까?"라는 질문에 대해 자신만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기재해야 한다.



ㆍ면접은 크게 집단토론면접과 개별면접으로 진행한다.

집단토론면접은 지정된 주제를 토론하며, 토론이 끝난 뒤 필기 내용, 태도 등을 평가한다. 개별면접은 개인이력, 자기소개서, 인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면접관으로 임원진이 3명 참석)



#미니스톱채용 #미니스톱연봉 #한국미니스톱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