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1995년 10월 홈쇼핑 사업자에 선정되어 1995년 8월 1일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홈쇼핑 채널을 개국했다. 39쇼핑을 만든 삼구그룹은 지난 1971년 설립된 삼구통상이 모기업으로써, 주로 실크 제품을 제조하여 수출해 온 회사였다. 39쇼핑은 당시 케이블 TV 채널 39번에서 방송했는데 이런 이유로 '삼구' 쇼핑이라는 회사명을 사용하였다. CJ헬로비전, CJ헬로비전 드림씨티방송, 브로드밴드솔루션즈, CJ텔레닉스, 동방CJ, CJ홈쇼핑북경, CJ월디스 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CJ오쇼핑은 대표이사가 10번 정도 교체 되었다. 


현재 본사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과천대로 870-13 (방배동)에 위치하고 있고, 현재 대표이사는 허민회 이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CJ홈쇼핑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아무리 높다 하더라도 인간이 도달할 수 없는 곳은 없다. 믿음과 자신감, 근면을 가지고 이를 행하지 않으면 안 된다. 갈 길이 멀다고만 하지 말자. 목표가 너무 높다고만 하지 말자. 노력으로 한발 한발 다가가자. 근면으로 차근차근 올라가자. 자신감을 가지고 조금씩 성취해 나가자. - 안데르손


CJ홈쇼핑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직원수 : 869, 창립일 : 1994년 12월 16일, 연간실적 : 매출액 1조 2,607, 평균스펙 : 학점 - 3.69, 토익 - 820, 오픽 - IM, 과거채용일정 :상반기 3월, 하반기 9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  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단위 만원

 3,600

4,400

5,100

6,000

 1억
1,800


 

지원자격은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 오픽IL(4)이상토익 스피킹 110(5)이상(공인어학성적은 위 2개 시험만 인정) 필요하다. 오픽성적은 일반직무인 경우 2013년부터 IM에서 IL로 조정되었고 글로벌직무는 오픽 AL, 토익 스피킹 8급 이상(토익은 필수는 아님)필요하고, CJ전략 외국어는 중국어와 영어이다.


직무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직무소개란을 반드시 꼼꼼히 읽어 봐야한다크게 마케팅, MD, 스텝, IT로 나누어진다마게팅은 다시 3가지로 분류(전사마케팅인터넷마케팅카탈로그마케팅), MDTV와 인터넷 쇼핑몰 담당으로 분류된다.

 


자기소개서 작성시 자기만의 스토리텔링이 핵심이다. 일반적인 스펙이 남들보다 좋다면 당연히 좋은 점수를 받겠지만 MD는 직무의 특성상 스펙 이상의 경험과 역량을 요구한다.

 

CJ종합적성검사는 영어한국어중국어 중에 본인이 자신 있는 언어로 택1한다.

 

CJ오쇼핑 지원자들만 따로 모아서 종합적성시험 실시한다적성 부분은 모르는 문제를 만나면 빨리 넘어가고 다음 것을 푸는 시간 배분이 중요하다.

 


면접은 1차와 2차로 나눠 진행하며, 2016년 면접을 살펴보면 1차에서는 심층직무 면접과 외국어 테스트를 함께 실시했고, 2차에서는 임원진면접으로 진행하였다.

 

심층면접은 3~4시간 가량 소요되며, 10명이 한 조를 이뤄서 진행한다. 지원한 직무와 유사한 업무 환경에서 개인의 팀과 전체에 부여되는 3가지 섹션 과제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팀 을 이뤄 공동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조직력 등을 주의 깊게 평가하는 항목이다.

 

직무면접은 회사 직무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인터뷰사전과제, PT 중 직무군별로 다양 하게 진행한다.

 

임원진면접은 다대다 방식으로 진행한다. 인성과 관련있는 지원자의 품성가치관자질 등 자기소개서에서 밝힌 내용을 질의응답을 통해 검증하며, 직무 관련질문도 나올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IT기획개발 직무는 실무에 바로 투입될 정도로 실제 업무 능력이 가능한 인재 선호하는 편이다.

 

PD는 상품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매출에 직접 기여할 수 있는 마케팅 역량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MD는 상품 소싱 및 기획등의 업무 능력을 평가하며우수한 인재들이 가장많이 지원하는 직무군이다.


#CJ홈쇼핑채용 #CJ오쇼핑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