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씨 블로그


수협은행은 1962년 4월 1일 수협중앙회 창립으로 부터 시작되었으며, 대한민국에서 어민들을 위한 금융지원을 위해 만들어졌다. 수협은행은 특수은행으로 1금융권에 속하며 일반 시중은행과 하는 업무가 거의 같다고 보면 된다. 다만, 정부에서 투입하는 수산정책자금 취급업무를 겸하고 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 62 에 위치하고 있고, 수협에 입사한다면 충청도 지역은 근무지가 많이 없다(일부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바다가 없기때문이다.)


사이먼리 직업연구소! 수협은행 채용 정보 평균연봉! 


"남을 위해 산다는 것은 쉬운 일이어서 누구나 잘 하고 있지만, 이참에 나는 여러분에게 자기 자신을 위해 살도록 요청한다. - 에머슨 / 당신은 수많은 별들과 마찬가지로 거대한 우주의 당당한 구성원이다.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당신은 자신의 삶을 충실히 살아가야 할 권리와 의무가 있다. - 맥스 에흐만 


수협은행 채용 정보 평균 연봉

창립일 : 1962년 4월 1일 / 연간실적 : 1조 1,976 / 직원수 : 2,580 / 과거채용일정 3급, 4급은 년 초에 채용을 했고 인턴은 9월 이후 하반기에 모집이 진행되었다.


▼평균연봉 및 승진체계▼


 직급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단위 만원

 4,200

5,100 

6,500 

7,900 


※ 수협중앙회 비정규직 사원들은 연봉 3,000 내외이다.


수협은행 채용의 주요 채용 직군은 지도관리, 경제사업, 신용사업(은행부분)이며 3급 사무직, 3급 기술직, 4급 기술직으로 전국 단위로 진행되며 학력 및 전공, 연령에 대한 제한이 없다. 수협중앙회 3급 사무직 모집 학과는 경상, 법학, 수학, 통계, 외국어(영어) 등이며, 4급 기술직 모집 학과는 통신 계열(전파법 시행령상 자격증 소지자)이다. 수협은행은 수협중앙회의 신용사업부 로서, 3급 사무행원을 전국 단위로 채용하며, 학력과 전공 및 연령에 대한 제한 없으며 금융과 전산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하는 편이다. 수협중앙회 3급 사무직 필기시험은 상식+논술+전공으로 구성되어 있고, 4급 기술직 필기시험은 상식문제로 구성되어있다. 수협은행의 경우 필기시험은 인ㆍ적성검사, 금융 및 경제 상식, 논술로 이뤄진다.



수협중앙회는 지점별 텔러(teller)의 경우 수시채용으로 진행한다. 서류합격자 대상으로 치러지는 필기시험 에서는 '1교시(50분) : 일반상식(50문항)'과, '2교시(100분) : 논술(3문항 중 2택)'으로 진행한다.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합숙면접이 치뤄진다.


NH농협은행 채용 / 우리은행 채용 / 신한은행 채용 / IBK기업은행 채용 /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채용 / 한국씨티은행 채용 / 새마을금고 채용 / 신협중앙회 채용 / KB국민은행 채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